오랜만이네요 SIYU입니다.

전역을 일주일 앞두고도 운전병으로서 꽤나 바쁘게 살아오는 모순적인 생활을 하다보니 글을 올릴 여유가 없었네요 ㅎㅎ

 

이미 퍼질대로 퍼진 정보들이라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현대/제네시스

 

 

 

 

펠리세이드의 검은색이었던 타임리스 블랙(RB5) 색상이 어비스 블랙펄(A2B)로 변경됩니다.

 

펠리세이드 360 VR

 

눈으로 보기에 큰 차이는 없고, 차종 별로 제각각이었던 도료를 합리화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조정이 이루어진 듯 합니다.

 

 

 

 

 

 

 

 

제네시스에선 먼저 G80의 포르토 레드(NA1), 사하라 베이지(MM9)가 단산됩니다.  (G90 포르토 레드 포함)

 

 

두 컬러 모두 비인기 컬러이 가까웠던 만큼 어느정도 예견되어 있는 일이었죠.

 

 

 

 

GV80 역시 리마 레드(FR7), 골드코스트 실버(NA2) 두가지 색상을 단산시켰습니다 

 

 

리마 레드는 그렇다치고, 골드코스트 실버는 GV80 외에도 G80,90에도 쓰이는 컬러인데다가 꽤 호응이 괜찮았던거 같은데 의외네요.

 

 

 

 

 

 

기아

 

 

 

 

스토닉과 쏘울이 남은 재고를 완전히 소진시켜 단종되었습니다.

 

기아차, 쏘울 부스터 출시...

김한용 칼럼] 현대차 코나 vs 기아차 스토닉, 무엇이 다른가 - 모터그래프

 


이제 주문 중단 이후 재고 모델이 남은 차량은 K7 (아직 4000대 가량 남아있어 K8 출시 전까지 충분한 대응이 가능할 듯 합니다) 입니다.


 

 

 

 

니로EV가 연식변경을 위해 단산되었습니다.

 

시승기] 기아차 니로 EV…보편화 될 새로운 가치 - 모터그래프

 

4월 중으로 22MY 연식변경 사항이 출시 될 예정이며, 기존 HEV의 부분변경 사양을 일부 적용할 듯 합니다.

 

 

 


 

 

 

 

쉐보레

 

 

 

 

이쿼녹스가 단산되었습니다.

 

2020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데이터 주의] - 뽐뿌:자동차포럼

 

 

사유는 페이스리프트 모델 수입 예정으로 인한 구형 모델 단산으로, 신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하반기 중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네 이상입니다.

르노삼성은 이전에 알려드렸던 QM6의 디젤 사양 출시소식 말고는 별다른 소식을 찾지 못했고,

쌍용도 상황이 상황인지라 유로6 개선형 신차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었다는 이야기를 끝으로 별다른 소식은 듣지 못해 이번 글에선 제외했습니다.

이 소식들과는 별개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의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일부 차량들의 출고가 늦어질 상황이기 때문에 신차를 구매하실 분들께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짤은 역시 아이즈원 민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