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 쿱


세라토 후속으로 나오고


k시리즈의 k3 나오면서 단종


아반떼나 SM3보다 좀 작아보이던데요...






티뷰론, 터뷸런스


스페인어로 상어라는 티뷰론


처음 나왔을때 강남에서 좀 날렸다는 ㅎㄷㄷ


후속 투스카니 나오면서 단종







트라제xg


녹으로 유명한 ㅎㄷㄷ


그랜져의 xg까지 이름달고 나왔지만


카니발에게 밀려버리고 단종


현재 녹라제 차량들이 거리 활보중 ㅎㄷㄷ










투스카니


류시원이 1호차를 받았다는 그 차!


한때 2.7엘리사 버전으로 국산차 깡패 등극


제네시스쿠페 나오면서 단종


제네시스쿠페는 이름 계속 쓰겠죠?


마지막 모델이 진짜 이쁜듯 ㅎㄷㄷ







테라칸


갤로퍼의 후속으로 등장!


단종후 중국에서 라이렌스을 얻어서 중국에서 판매됨.


겁나 무겁고 엄청 튼튼해 보이고 기름값 ㅎㄷㄷ







클릭


god가 광고 한 기억이 나네요


경차같이 생겼는데 소형차.


이거 살바에 경차사자!


이래서 실패한듯하네요






크레도스


일본 마쯔다 차량의 베이스로 탄생!


이건 크레도스2까지 나왔죠?


옵티마 나오면서 단종









옵티마


크레도스의 후속


ef쏘나타와 형제차


고급형 리갈 버전도 나오고


후속 로체로 바뀌면서 단종








오피러스


엄청 우려먹다가


얼마전에 단종


후속은 k9정도가 맞죠?








엔터프라이즈


일본 마쯔다 차량의 베이스로 탄생!


프레임리스 도어 ㅎㄷㄷ


겁나 길고 겁나 기름먹고


오피러스나오면서 단종







엑스트랙


왜 나왔는지 정체를 모르겠네요


카렌스랑 형제라는거 정도...




아토스


마티즈 잡으려고 나왔지만


대패! 걍 단종...








싼타모


일본 미쯔비시 차량의 베이스로 탄생!


최초의 7인승 미니밴


실용적이긴 한데..


잡소리가 ㅎㄷㄷ







세라토


아반떼xd와 같은 베이스


스펙트라 후속으로 출시


디자인 기아라는 포르테 나오며 단종







비스토


현대 아토스의 베이스로 탄생


역시 마티즈 잡으려다가


대패!








마르샤


쏘나타2의 고급형 준대형 버전.


쏘나타와 상당부분의 부품 호환 가능







리오


워낙 관심 무 ㅎㄷㄷ






로체 및 이노베이션


옵티마 후속으로 쏘나타와 같은 베이스 


중형차 같지않고 준중형 같다고


까였던 기억이 나는...


이노베이션 나오면서 좀 흥한거 같은데


k시리즈로 인해 단종








레토나


충성!








라비타


유명한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만든 차


최초로 가운데 계기판 ㅎㄷㄷ


실용적이긴 하나 인기는 그닥...


시원하게 단종!








다이너스티


뉴그랜져의 고급형


리무진버전도 출시


한때 현대의 기함이였던 차





갤로퍼


미쯔비시 파제로 베이스로 탄생!


현재 리스토어 대란으로 인해


리스토어버전이 천만원대 후반에서 


2000만원까지 몸값 ㅎㄷㄷ




카스타


싼타모 베이스로 나온 미니밴


싼타모와 함께 배기가스 규정으로 단종





엘란


로터스 차량을 85%까지 국산화 시켜서 96년에 나온 엘란


당시 2750만원! 제로백은 7초 중반으로


지금봐도 빠르네요





리베로


스타렉스 트럭버전 ㅎㄷㄷ


앞대가리로 안전성이 보장


주로 렉카차로만 흥해서 단종




파크타운


크레도스 베이스로 왜건 탄생!


하지만 엄청 안팔린 덕분에 1년만에 단종



세피아


기아차의 첫 독자개발 모델


세피아2까지 나오며 스펙트라로 인해 단종






콩코드


일본 마쯔다 차량의 베이스로 탄생!


후속 크레도스로 인해 단종




포텐샤


현대차 독주를 잡기 위해


일본 마쯔다 차량 베이스로 탄생!


엔터프라이즈가 출시되어 


준대형급으로 활동하다 단종





슈마


당시 도요타 셀리카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음


스펙트라 윙 출시로 단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