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반 흥분했나 말 함부로하네. 법을 논하는 사람이 여기에 말 함부로쓰면 안되지...
논점으로가서 택배는 지역별 구역별로 평균 배송물량이라는게 있어. 그래서 구역마다 배송기사가 가져가는게 뚜렸이 구분되어있고. 그래서 알바를 쓰는건 개인의 의지에따라 어렵지 안다는게 나의 논리요.
(막말하면 다치는 수가있으니 조심하시요.)
과거 택배 5년 했습니다. 문제는 사람욕심입니다만 감당 되는사람 힘든사람 있죠. 솔까 조금 덜벌고 지역 나누면 됩니다. 남주기는싫고 몸은힘들고.
지금 현상황은 무분별하게 단가 후려쳐서 뺏고뺏기고한 택배기사들도 문제입니다. 예전 시제이,우체국 집화가 손쉬운 돈벌이에 막 후려쳤죠? 지금 현상황은 그때의 결과물입니다. 아파트,원룸등 집중배송지역도 늘어나 수입도 늘었겠지만 뭔가 영업소와 기사분들 시스템 각자 바꿔야됩니다.
누가 보면 택배기사가 일은 많고 돈은 조금 주는줄... 배달을 많이하던 적게하던 똑같이 받는게 아니라 많이 배달하면 돈을 더 벌어갑니다. 요새 코로나때메 돈 많이 번다는 사람도 많음... 일이 힘들면 억지로 하지마시고 적당히 할수 있는정도만 하세요~ 돈보다 중요한게 사람목숨이에요
택배기사를 월급제로하고 지역별 힐당제로 하면됨
개인사업으로하니 돈벌려고 무리하는거지
문제는 월급제로 하면 현직택배사업자들 일할까? 안함 수입이 절반이하로 줄어들텐디ㅋ
결국은 힘들어도 일 못버리고 하는건 돈이되기때문임.
국과수결과 과로사는 아닌걸로 나왔지만
대한민국 남자들이 과로사로 죽는거 세계1등임
그만큼 택배외 죽어나는 직업들이 더 많지만
관심을 못받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