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형님들 감사합니다.. 일단 인사 박고 갑니다. 여기서 얻는 정보가 너무 많기에..^^


저는 자동차 계열에 들어온지 23년된 아직도 노력하는 자동차 종합 검사원입니다.

보배를 처음 접한건 업무상 간단한 이유였습니다.~~~

이 차량에 이 데루등이 맞는지.. 외형이 맞는지 비교하기 위해 가입했습니다.(솔까 .. 성인게시판 볼려고 정식가입했슴다..쿨럭)


제 계급을 보시면 아시곘지만 거의 눈팅..^^ 활동 ... 뭐.. 워낙 대단한 분들이 많아서 명함 내밀기도 특출한 

재주도 없습니다.

형님들 글 보면서 재밋어서 ㅋㅋㅋ 하고.. 정치적 글에 .. 이런 캐쒸레기가 ... 하면서 동감하면서 

또 다른 선행들 보면서 정말 여기는 재밋는 곳이구나 했어요..^^


이런곳 없더라구요. <-- 이게 제 진심입니다. 


각설하고... 저는 자동차 검사원입니다.

라인에 들어오는 차량들의 불법개조 및 배출가스 등등을 잡아내는 일을 합니다. 

별의 별놈 다 있습니다. 여기서 그 이야기 풀면 답 없구요..

저위에 제 글이 베스트로 있는데. 중요한건 법이 주먹보다 멀다 입니다. 

검사원.. 힘이 없어요. 사장의 압박도 있고.. 판스프링 빼고 오면 잡을 근거가 없어요.

하지만 저 역시 검사원들의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있다보니 계속 이야기를 합니다..

판스프링으로 잡지말고(대부분 스프링 다 내리고 올거라 예상됨.) "다대보"를 잡아라.!!


다대보 (판스프링을 꼽기 위한 "ㄷ"모양의 거치대) 가 없는 차량이 이걸 설치하게 되면 제원이 초과 됩니다..

트레일러는 여기 회원이 잘 모르니 넘어가구요.(트레일러중 일부 차중은 다대보 포함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판스프링이 아니라 사각 파이프가 들어가는 경우이므로 일단 제외)


카고 트럭일 경우 제원 (허용차 300mm.좌우 포함) 무조건 초과할 가능성이 큽니다. 제원을 초과하면 무조건 불법 개조입니다.

즉 불법 개조로 신고하면 일단 임시검사 받아야 합니다. <-- 팩트입니다. 

임시검사비 이만원 조금 넘습니다.. 문제는 돈이 문제가 아니 시간이죠..^^  영업용일 경우 하루 일 못합니다.

안받으면 벌금 쎕니다. 다대보 다 띠고 임시 검사 받으러 가야합니다. 환장할겁니다.(벌금이 얼마인지는 저도 잘.. 죄송..ㅠㅠ)


그래서 여기서 보배 형님 누나들이 도와 주셔야 할 것은 단순 부착물이 아닌 불법개조로 신고를 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야 강제력이 생깁니다.


위에 공무원님이 말해 주셨듯이 원상복구와 불법개조는 차원이 다른 문제입니다. 

걸리면 하루 생계가 왔다갔다 해요. 


왜냐면 대형 트럭들 ... 출장검사소 진입이 안됩니다. 대부분

그럼 본 검사소 들어가야 하는데.. 거기 줄이 장난 아닙니다..^^ 하루 일 못하게 됩니다.. 

물론 화물차로 생계를 유지하는 분이 보시면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을 알지만. 이게 대의라는 점을 이해해 주시고 

변해가는 환경에 대응책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검사원들도 최대한 이번 안에 대해선 협조를 하겠습니다..

형님들의 파워에 다시 한번 감탄하면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ps:와 시x 보배 가입하고 최고로 긴 글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