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가 모노코크? ㅋㅋㅋ
일부 차륜형 장갑차량들이 다중접합을 가진 하체를 사용해서 지뢰같은거에 보호받을려고 모노코크 구조를 가지기는 하지만...이건.... 이미 찰판 수준이 모하비같은 승용 차량 프레임 접는 강판보다 두꺼워서.... 구조만 모노코크...
무한괴도 달린 전차는 배스터브...라고도 하는데 그냥 강철 상자? 그런구조가 뼈대....
빡대가리는 거울보고 외처~~~
카니발은 조수석 필러에만 빨간색 표시되어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대로라면 카니발은 조수석인 우측 방향만 충돌테스트 용으로 보강한 게 되는거죠
실제로 IIHS에서 이러한 제조사들의 편법 가능성 때문에 조수석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시작했는데요,
대표적으로 2017년에 실시된 테스트에서 LF쏘나타와 말리부, 파사트를 예로 들어 말씀드리면
세 차종 모두 운전석 방향으로는 Good 등급이었으나,
조수석 방향으로 테스트하자 쏘나타는 Acceptable, 말리부, 파사트는 Marginal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또한 2015년 실시된 SUV 간의 테스트 결과에서는
투싼TL은 조수석 충돌에도 Good 등급을 획득했지만, 닛산 로그, 스바루 포레스터는 Marginal,
심지어 토요타 RAV4는 Poor 등급을 획득해 실제로 시험 부위만 주요 보강이 이루어졌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위 네개 차종 모두 운전석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 Good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판단한다면 나올 수 없는 결과입니다.
조수석 스몰오버랩 테스트가 완전히 정착되어 TSP+(Top Safety Pick) 획득에 영향을 미치는 지금은 더더욱 있을 수 없는 일이죠.
가족 안전 생각해서 모하비로 프레임 바디 모하비로 바꾸려고 했는데... 정말 많이 고민되네요... 전에 g4렉이랑 모하비 뒷 5톤차가 들이 받은 사진 올라 와서 봤더니 g4가 더 튼튼하긴 하더라구요. 망해가는 쌍용 사서 후회 하지 않을까 걱정 인데... 정말 많은 고민이......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