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rpm 보정해서 안꺼진다고 하더니, 박명장이 더 경사 급한데 가니, 꺼져버림.

박명장이 쌍용차 시동꺼짐 시연,


박명장이 말리부 안꺼진다고 하는데, 경사로밀림방지 장치가 작동한거가지고 그런거고,

다른 말리부 동영상에선 경사로밀림방지 작동이 좀 길게 유지된후 해제되면서, 밀리면서 시동 바로 꺼짐,

말리부가 경사로밀림방지 장치가 작동시간이 현기보다 좀 길어서 그런거네. 현기는 2초


bmw는 구형은 시동 꺼지는데, 신형은 중립으로 빼버려서 안꺼지는거고,


박명장 좀 어이 없는 테스트는 프리우스

프리우스 모터구동이란거 모르나. 내리막에서 회생제동 되네




이거 내가 처음에 분명 말했음,

시동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미션보호 차원에서 꺼진게 아니라.

토크컨버터가 역으로 회전하면서, 그로인해 엔진을 끄게 만드는 힘이 작용하여 꺼지는거라고, 수동 반클러치 처럼.

고로 엔진이 rpm 보정하는 정도에 따라, 꺼지는 경사도의 차이만 있을뿐

결국엔 어느제작사고 다 꺼진다고,


중립으로 빼지 않는이상, 다 꺼지는건 상식임.

시동꺼짐은 토크컨버터 차량에서 발생할수 밖에 없는, 토크컨버터의 물리적 구조로 인한 현상임.


현기는

경사로밀림방지 작동시간 좀 더 늘리고.

버튼식은 오작동 가능성이 크니 음성지원 넣던가, 왠만하면 다이얼식으로 바꾸고.

bmw 처럼 중립으로 빼는기능도 고려해 봐야.



추가) DCT 차량 테스트

다른 동영상의 DCT차량 테스트 보니.

현대차건 아우디건 DCT는 그냥 밀리고 시동은 다 안꺼지네요. 다만 클러치 타는 냄새가

DCT는 클러치의 미세조정이 되다 보니, 시동이 꺼질랑하거나, 과열시 그냥 클러치를 풀어 버리네요.


이정도면

이 논란은 어느정도 다 정리 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