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리뷰채널에서 6대의 전기차를 가지고 최대 주행거리 테스트를 한 영상입니다.

 

Screenshot_20200115-024353_YouTube.jpg

 

https://youtu.be/ZH7V2tU3iFc

 

실험방법:

1. 전날 100% 충전후 다음날 같은지점에서 출발한다.

(저때 테스트한 기온이 영국의 겨울날씨인 대략 7도정도. 따라서 저온에서의 배터리 성능저하를 함께 볼 수 있다.)

 

2. 6명이 교대로 돌아가며 운전을 함. 따라서 개개인의 운전습관의 차이는 어느정도 해소가능. 차량은 전부 내부온도를 20도로 설정, 고속도로에서 70mi(112km)로 크루즈컨트롤을 키고 주행하였음으로 조건은 동일하다고 보여짐.

 

실험결과:

 

Mercedes-EQC-main.jpg

 

6위. 메르세데스 벤츠 EQ C

모터성능: 듀얼모터 408마력

배터리: 80kW

제로백: 5.1초

영국가격: 62,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59mi - 417km

실제 주행거리: 194mi - 312km

배터리 실제성능: 75%

 

 

 

 

 

Audi_e-tron-01.jpg

 

5위. 아우디 E-트론

모터성능: 듀얼모터 408마력

배터리: 95kW

제로백: 5.7초

영국가격: 66,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55mi - 410km

실제 주행거리: 206mi - 331km

배터리 실제성능: 81%

 

 

 

 

 

images.jpeg

 

4위. 닛산 리프 (롱레인지)

모터성능: 싱글모터 217마력

배터리: 62kW

제로백: 7.3초

영국가격: 36,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39mi - 385km

실제 주행거리: 208mi - 334km

배터리 실제성능: 87%

 

 

 

 

 

2019-jaguar-i-pace-first-drive.jpg

 

3위. 재규어 I페이스

모터성능: 듀얼모터 400마력

배터리: 90kW

제로백: 4.8초

영국가격: 61,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92mi - 470km

실제 주행거리: 223mi - 358km

배터리 실제성능: 76%

 

 

 

 

 

Kia_e-Niro-01.jpg

 

2위. 기아 니로 EV

모터성능: 싱글모터 204마력

배터리: 64kW

제로백: 7.5초

영국가격: 33,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282mi - 454km

실제 주행거리: 255mi - 410km

배터리 실제성능: 90%

 

 

 

 

 

2019-tesla-model-3-101-1574807022.jpg

 

1위. 테슬라 모델3 (듀얼모터O 롱레인지O 퍼포먼스팩X)

모터성능: 듀얼모터 346마력

배터리: 75kW

제로백: 4.5초

영국가격: 48,000파운드

제원상 주행거리: 348mi - 560km

실제 주행거리: 270mi - 434km

배터리 실제성능: 78%

 

 

결론적으로 말하면?

1. 테슬라는 주행거리가 가장 길고 성능도 좋다.

다만 주행거리는 제원상 성능대비 78%밖에 나오지 않았다.

게다가 도중에 블루투스가 안되는 잔고장이 발생.

 

2. 니로 EV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

주행거리도 길고 제원상 성능대비 90%의 성능을 발휘했다.

비슷한 성능의 리프보다 3% 효율이 더 좋고 주행거리도 길고 3,000파운드 싸다.

 

3. 리프는 효율은 87%로 나쁘지는 않으나 주행거리도 짧고 니로보다 비싸고...굳이 이걸?

 

4. 나머지 고오오급 SUV는 승차감 좋고 편하고 조용하고 잘 나가지만 주행거리와 효율이 떨어지고 비쌈.

 

 

 

이정도면 충분히 국뽕에 취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댓글에도 대다수가 기아가 실질적으로 승리했다. 라는 평이 많더라구요.

 

이상입니다.

 

유튜브 영상출처: carwow

이미지 출처: 구글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