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마찰저항 줄이려구요... -_-;;;
공기는 면을 타고 흐르려는 성질이 있어서 앞에서 가른 공기가 그대로 차량 면을 타고 흐르면서 뒤쪽 바퀴에 커버가 없으면 휀더 안쪽 하우징 또는 바퀴(타이어)와 공기가 마찰하면서 공기저항계수가 떨어지니 커버를 친 것임.
반면에 앞바퀴는 조향을 해야하니 커버칠 수가 없고, 커버친다고 하더라도 전륜 윤거(좌우 바퀴폭)를 좁히면 요잉현상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앞부분이 공기를 가를때 전륜 휀더 안쪽 하우징이나 바퀴까진 간섭이 없으니 공기마찰저항이 그닥 크지 않아서 그런 것 같음.. 공기저항계수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