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그는누군가?

▷ 그린벨트를 해제하지만, 녹색성장 하겠습니다.

▷ KBS의 공영성은 훼손치 않겠지만, 사장은 꼭 대통령의 통치철학을 이해하는 사람이 되야 합니다.

▷ 당선되면 주가 3,000포인트 올라갑니다만, 집권 10개월만에 IMF보다 더 안좋습니다.

▷ 집회와 시위의 자유는 보장되어야 합니다만, 촛불집회 주동자들은 모두 잡아넣겠습니다.

▷ 저는 전과 14범 이지만, 법과 질서가 바로 서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 제 2의 IMF는 오지 않습니다만, 잃어버린 10년전으로 반드시 되돌아가 드리겠습니다.

▷ 부자에게 받은 세금을 이자까지 합쳐 돌려주지만, 양극화를 반드시 해소하겠습니다.

▷ 부시정책을 따라하지만, 난 오바마와 닮은꼴입니다!

▷ 은행에 중소기업지원을 요청하면서, 부실은행은 정리하겠습니다!

▷ 환율방어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경제위기는 가만히 지켜보아야 합니다!

▷ 고환율 정책을 하지만, 물가는 안정시키겠습니다! (최초무역적자, 사상최고물가)

▷ 통미봉남은 결코 없지만, 북미 정상회동은 좋은 일입니다!

▷ 미친소 먹겠지만, 미국 자동차도 사주겠습니다!

▷ 서민 죽이는 공공요금은 올리지만, 서민지원금을 마련하겠습니다!

▷ 한쪽눈을 감고도 예산 20조원 절약이 가능하지만, 내년 예산안은 대폭 올리겠습니다!

▷ 의료보험료는 올해 대폭 올렸지만, 내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동결하겠습니다!

▷ 복지가 후퇴하는 것은 결코 없을 것이지만, 빈곤층 복지예산은 4,677억원이나 삭감했습니다!

▷ 환율은 한국역사상 최고로 급등하지만, 금융위기는 우리가 가장 먼저 극복합니다!

▷ 펀드사겠다 공언해 비판을 받았지만, 아직은 타이밍이 아니라...조금만 샀습니다.

▷ 순채무국 나쁘게 볼 일 아닌 것이, 외국에서 돈을 빌려 줄 신용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이다!

▷ 나는 밝은 전등불 밑에 있으면 마음을 졸입니다만, 청와대 전기사용량은 지난해보다 늘었습니다.

▷ 내 아들은 대기업에 취직했지만, 젊은이들이 중소기업 가지않으려 하는 것은 잘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