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차빠는 아닙니다만 내용을 읽어보니 한국땅에 공장을 안 지었는지는 모르지만 사람을 뽑지 않았다는 것은 논리 비약인데요. 현대차노조의 경우 90년대 말에 자녀들까지 동원해서 방패삼아서 공장에서 투쟁하던 모습을 뉴스로 본 적이 있습니다. 사측입장에서는 그런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투자할 마음이 생기기 쉽지 않겠죠.
현대를 옹호 하고 싶지는 않지만 현대차 지금 비정규 전환중인데 이런건 홍보 안되네요 그리고 생산성 생산성 하는데 토요타 공장 한번 가보고 오심 답나옵니다 설비 자동화 할곳은 하고 부품이 단차가 안맞으면 가차없이 불량으로 빼놓습니다 한국처럼 끼어 맞추기 그런거 없어요 그러니 생산성이 높고 차량 품질 높아지고 자동화 설비도 잘 되어서 사람대비 생산량이 높죠 도요타 견학이라도 한번 갔다오고 기사좀 나왔음 좋겠네요 1996년이 마지막 공장이면 말다한거죠
@바람의화살 다들 인원 감축 된다고 생각하시는데 포드 사례만 봐도 최근 자동화 늘리고 인원 채용이 늘었습니다 로봇이 들어선다고 로봇혼자 돌아가고 고치고 하는 시스템이 되는 회사가 없어요 관리인원 그에 따른 보전 인원도 필요하구요 그 인원들은 생산으로 넣지 않습니다 포드가 처음으로 컨베어 시스템을 만든 회사답게 그쪽으로는 빠르게 움직이는데 산재같은 다치는 직원들도 줄어서 오히려 포드도 만족하구요 그에 따른 부가적 기술 개발도 이뤄지구요 현재 자동차쪽 일본 로봇이 우세라면 컨베어 시스템은 유럽 미국이 우세거든요 부가적인 효과도 생기는데 다른것만 보는거죠
자꾸 노조 어쩌고 하는데 물론 맘에드는 짓거리는 안하지만 그렇다고 힘없는 노조만 있어야 될까요 노조나 현직원한테 높은 인건비가 안들어간다고 그게 고스란히 투자나 소비자 헤택으로 이어진다는 보장이 있나요? 보세요 남는돈 고스란히 땅투자나 하는 회삽니다
지금 광주형 일자리 저 말대로 광주시가 7000억 넘게 투자 하는 사업입니다 말그대로 현대 간판만 건 사업이고 광주시가 일자리 한번 만들어볼려고 겨우 아이디어 하나갖고 어케해보려는건데 그조차도 조건 한가지 미스난다고 각이나 재고 자빠져있는게 과연 국민경제에 도움이되는 회사인지는 의문부호 긋게 하는 짓거리죠
현대차 본 공장만 외국으로 빠져 나간다고 생각하는 빡대가리들 없으리라 봅니다.
현대차 울산, 아산 공장 가 보면 20세기에 지어진 설비, 공장 그대로 입니다. 이미 금형, 인고트, 주물 등 하청 공장들도 다 외국으로 넘어 갔거나 국내에서 외국에 있는 현기 공장으로 수출 보냅니다. 지금이야 기술이 받쳐주니 국내 공장에서 외국으로 수출 보내지, 현지에서 기술, 자원 조달 가능하면 국내 업체들 다 문 닫습니다.
제발 현기빠들 많이 많이 팔아주세요.
노조가 저 개지랄 떨어대고 영업이익 4분1로 반토막나서 오늘내일 하는데 지들 연봉1억씩이나 처받아먹고 혜택이란 혜택은 다 쳐 받으면서도 연봉올려달라는데 공장 짓겠냐?
광주공장도 연봉 반으로 줄인다고 해도 당연히 1~2년뒤 노조결성뒤에 또 지랄해대겠지 내가 회장이어도 국내에 공장 안짓겠다 씨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