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위 감사합니다.

 

추천을 받을 줄 몰라 대충 썻는데 ..

 

이렇게 글이 올라가니 의무감? 이란게 생겨 좀 더 자세히 적어 보겠습니다.

 

 

차량출고 : 11년 5월

 

차량옵션 : 디럭스스페셜+스위트+하이클래스스포츠

 

현재 운행 km : 약 15000km

 

소모품 교환 : 차량 냉간 시 귀뚜라미 소음 발생하여 타이밍벨트 교체+터미널단자 교체 (무상)

 

엔진오일 : 순정광유 1회 교환 (7000km 쯤 교환 함.. 이번주 주말에 상황봐서 순정으로 한번더 교체 할 예정)

 

올뉴모닝 공통결함 : 차량 냉간 시 (엔진에 열이 안받아 잇을시) 귀뚜라미 소음

                               윈도우 떨림 및 소음, 그외 별 로 신경안쓰이는 결함

       

 

연비 : 현시점에서 시내주행 14~15, 고속 20~25이하 (기분 좋아서 급출발 급브렉 하면 10~12km 저질 연비)

 

장점 : 주차공간, 톨비할인, 핸들열선, 시트열선, 차랑의 귀여움

 

(열선은 옵션에 포함되있는데.. 돈 주고서 옵션넣으면 후회안합니다..저는 지금 네비 뺀 풀옵을 안 고른게 한이 되네요)

 

단점 : 오르막주행시 순간연비 7~8km 뜨는 서러움 (뒷차 생각안하고 스물스물10~15km로 올라가시면 상관없음..)

 

전체적으로 정리

 

현기차가 보면 옵션으로 돈을 뻥튀기해서 장사질 하는데..

 

올뉴모닝 같은경우 옵션이 왠만한 소형,준중형급에 들어가는 것들로 나왔더라고요.

 

실제로 옵션넣고 후회한적 없습니다.

 

특히 핸들열선. 겨울철에 유용했습니다 완전.. 열선시트도 마찬가지고요.

 

핸들열선 같은경우 ON 하면 1~2분내로 핸들이 따뜻해지는걸 느끼 실 수 있습니다. 열선시트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하이패스룸미러.. 대박입니다.

 

선루프는 개인취향이구요. 네비는 객관적으로는 사제가 좋은거 같습니다.

 

순정과 사제의 차이점은 순정네비는 지하에서도 gps 를 잘잡아준다 이구요..

 

사제는 제품따라 틀리겟지만 gps가 잘 안잡힌다는군요 (전 네비가 없어서.. 폰으로 T맵 씁니당..근데 좋아요 흐흐..)

 

마지막으로 ..

 

1. 연비때문에 올뉴모닝 사시려는분.. 비추 합니다 진짜.. 시속 5,60KM로 다니시고 급브렉 급출발안하시고

 

답답하다 싶을 정도로 끌고 다니시면 모르겟네요.. 공인연비는 나와줄라는지..

 

2. 키 185이상은 절대 비추.. 피치못할 사정이시라면 차라리 중고 소형,준중형을 알아보세요 정말입니다.

 

3. 뒷자리 폴딩 시 접이식 자전거 2대정도 실을수 있서요. 솔로나 사람 많이 태우는 일 없으신분은 괜춘할듯..

 

4. 최고속 고속도로 내리막기준 180까지 밟아 봤습니다. 근데 엔진 터질거 같아요 ㅠㅠ

 

5. 가속력 ( 순정상태로 가속할 시 뒤에서 잡아 당기는 느낌.. 흔히들 굼..뜬다고 하죠 그 느낌입니다~ )

 

연비 잡으 시려면.. 수동사세요.. 수동이 甲 입니다.. 근데 시내운전 시 몹시 짜증나는 ?

 

그 외 오토선택하시고 연비잡으려고 경차 사시는분 정말 비추 비추 !! (메인카 연비 3~8키로 나온다는분은 세컨카로 추..추천)

 

키 크신분 다시 고민해보시고요~

 

아오..수정한다고 수정했는데 병진됐네요

 

마지막으로 제 차 인증하고 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