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앙에 안전 지대가 그어진 2차선 도로에서 갑짜기 튀어나온 차에 대한 블박영상입니다.

상대방에서는 8:2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불가항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억울해서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제 차에는 4명이 탑승하여 앞차와 안전 거리를 확보하고 전방을 주시하면서 운전하고 있었읍니다.  갑짜기 도로가에 주차된 트럭 뒤에서  차량이 갑자기 튀어나와 발견하는 순간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상대방차가 제 차량 옆면을 앞 헤드라이트부터 뒷 범퍼까지 부딪혔습니다.

본네트는 멀쩡합니다. 사고 장소는 3거리로 중앙차로에 중앙선을 침범하여 좌회전을 금지할 목적으로 안전지대까지 그어져 있는 좌회전 금지구역입니다. 그러나 상대 차량은 명백히 죄회전을 할려고 했던 것으로 보이며, 앞차가 지나가면 바로 할려고 한 것 같습니다. 만약 우회전 해서 합류할려고 했다면 그렇게 갑자기 들어오지 않았을 것이고, 어느정도 피할 수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상대방에서는 트럭이 시야를 가리고 있었고, 아직 중앙선을 넘지 않았기 때문에 쌍방과실로 8:2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운전상에서 부주의한 부분이 있었다면 모르겠지만, 그 상황에서 피할 수 있는 운전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