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직 연봉 문제라면 현기는 이미 망했어야 되지만 현기가 유지 되는거 보면 그건 핑계라고 생각됨.
현기가 더 높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니... 현기가 부품값도 싸고 수리비도 싸죠. 이건 뭐 대우때부터 있던 얘기.
실제로 예전에 같은급 부품값을 비교하니 대우차 부품이 더 비쌌네요. 물론 철판두께 같은것은 대우가 더 두꺼웠죠.
문짝의 철판 두께가 다르긴 하더군요. 현대차는 훅 찌그러지는데.
저 5-6년뒤 철수라는 것도 지금은 저리 말하지만 어쩌면 대선과 맞물릴때 시기를 앞당겨서 경영위기설 퍼트리며 GM 본사에서 철수설 퍼트리며 대선주자들 압박할 가능성이 큽니다. 고로~~~ 우리는 imf 시절때 생각해서 과감히 부실기업은 정리하는 대범한 결단을 내려야합니다. 대우, 한보철강 모두 대마불사 한다했지만 망해도 한국 경제 잘 견뎠습니다. 부실 기업은 정리가 답입니다. STX 조선도 마찬가지이구요~ 수혈해도 답없음 정리해야합니다.
그리고 GM이 대우 인수후에 솔직히 손해본건 없죠.
당시 신차개발 거의 마무리 단계에 생산설비 신삥으로 들여놓은 군산공장과 라세티,칼로스 거저 먹어서 지금까지도 팔아먹고 있는데..(중국에서 어마어마하게 팔리는 뷰익 엑셀르가 라세티이고 당시 gm은 개발도상국에 팔만한 소형차가 거의 전무하다시피 했음)
또한 한국GM 적자? ㅋㅋㅋㅋ
이거 적자 원인이 한국gm때문, 그것도 직원들 임금때문이라는건 솔직히 억지 아님?
한국GM이 개 그지가 된건 한국gm에서 수출하던 러시아 철수, 유럽 철수, 거기에 오펠까지 매각해서 수출길 막아버린게 gm이고.. 이렇게 만들어놓고도 매년 6천억씩 받아가던게 gm임..ㅋㅋ
그리고 시간당 임금으로 따지면 미국 공장 근로자들의 임금이 더 높음..
(한국gm 자료는 없고, 자동차 생산직중 최고봉이라는 현대 생산직 유럽 중국 미국 공장이랑 임금표 비교한거 구글에 널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