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 금요일 회사 근처에 있는 도요타 매장에 캠리 보러 다녀왔습니다.

 

구형 캠리도 평소 평이 나쁘지는 않았던 터라 .

 

신형 캠리에 대한 기대감도 꽤나 컸네요.

 

 

 

 

 

 

 

7세대부터 그릴의 개성이 너무 뚜렷해서 인가요?


첫 번째로 그릴이 눈에 들어오고,

 

다음은 헤드램프가 눈에 들어옵니다.

 

전체적으로 전 세대보다는 날렵해진 느낌이 드네요..!

 

디자인을 좀 더 보고 싶지만 오늘은 가격 위주로 알아보기 위해 왔으므로 .. 과감히 패쓰합니다!

 

디자인 리뷰는 나중에 기대를 ..ㅎ

 

이어서 견적을 뽑아봤습니다.

 

 

 

 

 

 

 

혼다 어코드 견적 때도 느꼈던 거지만

 

견적서가 참 보기 쉽습니다..ㅎ

 

일본 자동차 회사들은 할인이 많이 없어서 그런가요..ㄷ

 

하튼 가격을 대충 살펴보면

 

기본가가 3590만원이네요. ;;;;;;;;;;

 

신차라 따로 할인은 없습니다. (원래 잘 안해주잖아)

 

취등록세 등 이것저것 하면 총 3842만원을 내야 캠리를 얻어올 수 있습니답. 

 

 

 

 

 

비싸긴 비싸군요 .. 아무리 기술이 발달했다지만 ..ㅜ

 

가격 체감을 위해 7세대 캠리 가격 띄워드립니다.

 

 

 

 

 

 

약 200만원 올랐습니다.

 

하지만 캠리는 양반 수준이죠.. 어코드는 9.5세대가 3540만원이었는 걸요..

 

이쯤되면 어코드 10세대는 가격이 얼마일지 눈에 훤합니다 ㅎㅎ..

 

이 때, 문득 신형 캠리의 가격이 왠만한 국산 준대형 기본 트림 가격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세그먼트는 다르지만 가격이 비슷한 K7이란 까칠한 친구를 섭외 해옵니다..! (참신한 비교법이쥬?)

 

 

 

 

 

 

 

옛날에 차사러 갔을 때 찍은 사진 한 번 우려먹겠습니다. siasia

 

 

 

 

 

K7의 가격, 옵션을 캠리와 비교해보기 전에

 

간단하게 어떤 제원을 갖고 있는 차인지 둘러보고 가시면 될 듯 합니다..!

 

K7을 선택한 이유는 현재 타고 있는 차이기 때문에 좀 더 캠리와 신랄하고 정확한 비교가 되지 않을까해서 선정했습니다.

 

제원에서는 당연히 K7이 준대형 급이기 때문에 캠리보다 앞설 수 밖에 없습니다.

 

ㅎㅎ.. 캠리에 착석했을 땐 딱히 뒷 좌석이 좁다거나 하는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

 

제원 수치로 보니, K7이랑 차이가 많이 나긴 하는군여 ;

 

괜히 준대형이 아닌가 봅니다 ?

 

이어서 K7의 가격을 보면

 

 

 

 

 

 

K7 3.3 노블레스 트림의 차량 기본가는 3560만원입니다.

 

캠리와는 30만원 더 저렴하네요..

 

별도로 노블레스 트림에서 따로 추가할만한 패키지 옵션은 없어보이니, 취등록세정도만 기본가에 더하고, 기본 할인 40만원 정도 하면

 

대충 총 3700만원 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

 

약 100만원 가량 캠리와 차이 납니다.

 

뭐 .. 아까도 말했지만 캠리 가격정도면 중형 세단 가격에 국산 준대형을 업어올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근데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 캠리와 어코드는 왜 이렇게 K5랑 쏘나타랑 비교하기 아깝다는 생각은 듭니다 +.+;

 

하여튼 본론으로 돌아가,

 

8세대 신형 캠리와 K7의 가격을 알아봤으니..

 

가격에 맞는 옵션을 구성하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ㄷ

 

 

 

 

 

 

이 옵션들 외에도 각각 많은 옵션들을 갖고 있는데

 

주로 서로 상반되는 옵션들을 정리했습니다.

 

캠리 카탈로그에는 옵션 제원표가 따로 없더라구요 *.* ;;

 

왜 안써놨는지 참.. 일반 소비자들은 옵션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기가 어렵겠다라고 생각했네요

 

 

 

 

살펴보면, 옵션 차이가 나는 부분들이 있긴 합니다.

 

뭐 .. 잘 아시다시피 통풍 시트는 일본차에 잘 안들어가는 옵션이니 예상하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 캠리는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파노라마 썬루프 같은 편의 사양 쪽에서는 옵션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반면 동승석,2열석에 대한 시트 사양이나 운전자 중심의 사양에서는 K7 대비 부족한 모습이 보입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캠리는 한국에서와는 틀리게 HUD, 측후방센서, 올 어라운드 뷰가 빠졌는데

 

미국에서 판매하는 캠리 옵션 정도만 넣어줬어도 충분히 3500만원이라는 차값을 만족시킬 수 있었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그나저나 리미티드나 노블 트림은 옵션 깡패긴 하네요.. 왠만한 건 다 들어가있는 ..

 

하긴 . 현대 기아는 옵션 빠지면 서운할 것 같긴 합니다 ㅎㅎ..

 

확실히 옵션 부분은 국산차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고, 옵션 종류도 다양하게 느껴지네요....

 

 

 

 

 

끝으로 견적 비교하면서 느꼈던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캠리는 많은 리뷰어들이 칭찬하는 것 같이 차를 둘러봤을 때

 

잠깐이었지만 꼼꼼하게 만들었단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내에서의 가격 경쟁력은 뒤처지는 듯 싶고,

 

K7 대비 비싼 가격에 맞지 않는 빈약한 옵션은 살짝 구매를 망설일 듯 합니다.

 

여담으로 .. K7은 2.4는 리미티드 트림, 3.3은 노블레스 트림이 제일 가성비가 좋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네요 ㄷㄷ..

 

하여튼 ..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전 캠리를 어떤 차와 비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쏘나타와 K5같은 동급 중형 세단은 비교하고 싶지 않습니다.

 

첫 번째로 가격이 국산 중형 세단보다는 비싸다는 이유.

 

두 번째는 그만큼 일본차에 대한 인식과 차를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한 단계 위인 준대형급과 비교하려 했던 건지도 ..ㅎ

 

 

 


마지막으로 견적 비교를 마치며

 

3천 중반대~4천 초반대 가격의 차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번 신형 캠리를 분명 생각하고 계실 듯 합니다..

 

그런 분들께 좋은 비교 자료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