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퇴근 길에 고속도로 진입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인피사고는 처음이라 아직도 손이 떨리네요.


고속도로 IC 들어가려고 2차선에서 1차선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하는데 갑자기 앞에서 오토바이가 역주행으로 돌진해서 충돌했네요.

일단 정신차리고 내려서 보니 사람이 많이 다친거 같아서 119 신고하고 112 신고하고 보험회사 부르고 하였는데요.


결론적으로 10대 3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고속도로 IC에서 역주행으로 나와서 충돌했고, 나중에 경찰이 전화와서 보니 무면허라네요.

다행인지 음주운전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보험사 담당자는 일단 상대가 무보험이니 자차로 처리하고 구상권을 청구해서 처리해야한다고 하고요.

자차처리는 대차가 안되는데, 고객님 편의를 봐서 공업사에 있는 렌트카를 내일 빌려준다고 하네요.

공업사는 의왕현대자동차공업(주)라는 곳으로 갔네요.


제차가 스포티지QL이라서 기아 오토큐로 맡기고 싶었는데, 경황이 없어서 일단 보험사 협력업체로 갔네요.


궁금한게요.


1. 공업사를 보험사 협력업체인 의왕현대자동차공업(주) 라는 곳으로 갔는데... 믿을만한 곳인지 모르겠어요.

   내일 일어나서 오토큐로 바꾸겠다고 하는게 나을까요? 가능할까요? 큰차이 없을까요?


2. 자차처리라서 대차가 안된다고 했는데요. 사실인가요?


3. 무면허라면 아마 오토바이에 타고 있었던 학생들 부모님들한테 합의전화가 오겠죠?


-----------------------------------------------------------------------------------------------------------------------------------


11/8 07:56 추가


좀전에 기아오토큐 의왕사업소로 차를 옮긴다고 렉카차 신청해놓으니 보험회사 담당자가 전화가 와서 통화를 했는데요.

의왕사업소로 옮길수는 있으나, 수리기간이 엄청 길어질꺼고(1~2달 이야기 하더군요) 그쪽에서 차를 100% 다른 곳(오토큐 대리점)으로 옮길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서비스로 해드리는 대차도 힘들거라고 합니다.(자차처리라서 대차가 안됩니다.)

그래서 일단은 생각해보고 전화드린다고 하고 끊은 상황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오토큐 직영사업소를 가서 차를 다른 오토큐 대리점으로 옮겨서 처리를 한다면 직영사업소를 가는 의미가 없어서 그냥 현재 업체(의왕현대자동차공업(주))에서 수리를 해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만약 차를 오토큐 의왕직영으로 옮겼는데, 진짜로 차를 다른곳으로 옮긴다거나 하면 직영사업소를 간 의미가 없어지니까요.


기아오토큐 의왕사업소 통화해보니 오래걸리니 다른데로 가는걸 추천하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직영사업소를 가면 진짜로 차를 다른 오토큐 대리점으로 돌리려나요?

진짜 1~2달이 걸릴까요?

혼란스럽네요... 


-----------------------------------------------------------------------------------------------------------------------------------

11/8 11:07 추가

오토큐 직영사업소로 차 옮겨서 접수하고 돌아왔습니다.

20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조언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