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없는 개인에게 법 앞에서 힘을 키워주도록 정부가 나서서 제조업체 아닌 다른 전문기관을 동원토록 해야 하는데 그게 일단 안 되구요, 제조사측에서 영업비밀로 공개 안 하면 그것을 열어버릴 방법이 지금 없습니다. 그래서 제조사측에서 직접 밝히는 PL법의 사각지대를 현대는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는 판단이 듭니다.

예를 들어 급발진 원인 규명하기 위해 에어백의 EDR(사고기록장치, 블랙박스로 보시면 됨) 공개를 현대측에서 거부하고 있습니다. --> TV에 거부한다는 내용 나온 바 있지요.(그것이 알고 싶다였나? 정확한 기억은 잘...)
PL법을 들고 나와도 법원에서 현대가 EDR 들고 나올 리 없죠.

모 대학에서 부품 수거해다 재현시켜본 일을 보도했는데 저는 전자기기 언급을 안 한 점이 수상하고 못내 아쉽습니다.

왜냐하면, 저걸 재현시킨 것이 보도거리가 되고 원인규명은 더 획기적인 가치가 있는데 보도내용은 그 수준에 못 미치니

업체측은 약간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구요!! 뉴스 시청자는 어중간하게 다치고 어중간하게 규명된 듯한 느낌으로 마무리되니까요.


부품 수거는 하였으나 EDR을 열어보지 못한 것이 뉴스보도에 안 나와 있는 속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JTBC도 약간은 가릴 거 가려서 보도한 것입니다. 그렇게 보고 싶네요.

또... 어쩌면 저거 보도 만들 당시에 EDR이란 건 생각도 못했을런지도 모릅니다.

기자가 이런 저런 거 몽땅 알아내지는 못할테니...

모 대학에서도 분석 못할 건 언급 자체도 안 했을테고... 분명히 확 캐낼 방법이 EDR이라고 있는데....

저의 글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시는지요?



하지만 급발진 재현이라는 점은 앞으로 현대의 발목을 잡을 것이 확실합니다.

왜냐하면 재현을 못해서 이상없다라는 태도로 일관해 왔으니까요.

근데 보도에는 그 핵심을 '엔진오일'과 '연료펌프'쪽으로 잡은 듯 하나 제 판단에는 빗겨간 듯 싶고

요게 현대측에서 안도의 한숨을 조금이나마 쉴 수 있겠다는 것입니다.


뉴스 관계자들은 기계쪽에 좀... 어둡잖아요. 추가보도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는 다른 게시글에 덧글로 쓴 겁니다. 참고로 이곳에도 붙임.



이해가 안 간다. 고압연료펌프 불량이 급발진 원인이라고?
나는 급발진이 있다고 믿고 싶은, 현대 입장을 배척하는 사람이지만 고압연료펌프는 연료를 엔진에 고압으로 밀어넣는 일을 맡았다. 불량이라면,
1. 연료의 압력이 특정압력 기준을 만족 못한다거나...
2. 혹은 펌프 이전에 경유(연료)가 실링 문제로 펌프 바깥으로 새어 나가거나...
( 뭐 이러쿵 저러쿵 엔진오일 속에 들어갈 수 있다.)

1번 경우에는 엔진 토크가 떨어지겠지. 연소를 쪼금 밖에 못할테니...
2번 경우에는 경유가 엔진오일 속으로 들어갔다고 치자. 그럼 엔진오일은 엔진 크랭크축 돌리면서 실린더 내벽을 적실 것 아니겠나? 피스톤 위로는 실린더 부피 압축으로 경유가 발화되지만 밑으로는 허당이다.
엔진오일이 엔진에 흡입된다면 차라리 엔진오일이 연료 속에 포함된다~ 이런 식으로 기사 써야 되지 않냐?

그리고 엔진내부 사정으로 엔진오일 유면이 높아진다고 들었다. 이미 엔진오일 속에 연료가 들어가는거지. 이러면 급발진 가능성도 함께 높아지는 것이냐?

쉽게 말해서 NOS 추가시킨 것과 다를 바 없잖아. 그리고 휘발류엔진차량 급발진 설명은?
터보차저 없는 차량의 급발진은?
NOS추가시킨 건 키 빼도 엔진이 돌아가나?

물론 급발진 원인이 한가지만 있는 게 아니겠지. 연료펌프에 엔진오일 유로가 있기라도 하나?

잘 이해가 안 간다. 좀 더 그 과정을 상세히 보도해주었더라면....
내 추정으로는 저 하드웨어만 교체한 게 아니라 전자부품도 교체한 것이 아닐까...
나는, 전자기기쪽에 이상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만....

아울러 PL법에 대해 할 말이 있다. 이건 제조사가 직접 입증하도록 만든 법인데 안 좋다.
이게 말이지. 급발진이 있을 수 없다며 제조사가 헛점을 빼놓고 혹은 점검사항의 특정 조건 등을 누락시키거나 변경시켜서 입증하면 법원은 그래?(판사변호사 둘 다 문과쟁이, 차에 대해 현대측보다 모르지. 어리벙벙..) 그럼 그런가보다~~~ 소비자 과실 책임 땅땅땅...
피해자 : 이런 개 씨발 새끼.... ~~~~

PL법은 그게 사각지대야. 현대측은 PL법의 특혜를 누리고 있는 셈이다.





여기 전자기기 이상으로 급발진 재현시킨 것을 참고바랍니다. 이게 진짜 급발진 원인 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JTBC뉴스 보도된 것은 빗나갔다는 판단이 듭니다. 즉, 진짜 원인이 C 때문인 건데 A,B,C를 교체하고 원인이 A, B이다라고 보도한 듯한 느낌이라는 겁니다. C는 일부러 안 했거나 혹은 잘 몰라서 놓쳤거나 등으로 안 된 거구요.

(경로가 전체 링크를 가리키지 못하므로 경로 전체를 복사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346844&s_no=346844&kind=search&page=1&keyfield=subject&keyword=%EA%B8%89%EB%B0%9C%EC%A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