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추가)

 

많은 관심들 가져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들이 많다 보니 하나하나 답급 달기가 어려워 아래 내용으로 적어봅니다

 

1. 이래도 현대차를 살려고 하냐? 호구냐?

   :  재고할인+공식할인 = 약 9% 받았습니다 타사에서는 이조건 안되구요

     그래서 선택하게 된겁니다

 

2. 계약금 20만원 돌려 받았는데 머냐?

   : 계약금 계좌이체 할때 집사람이 해서 어디로 입금 한지는 모르지만

     돌려달라고 문자온 계좌번호 조회해 보니까 해당 딜러명의 계좌네요

 

3. 내가 서비스 너무 많이 요구해서 이래된거 아니냐?

   : 보통 신차살때 서비스 없이 그냥 사나요? 저는 썬팅, 블박, 사이드스텝 3가지입니다

     딜러 현금 할인 이런거 일절 없었구요

 

여기까지 입니다 다른 질문들 올라오면 다시한번 추가 내용글 올릴께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

 

10년 넘게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 올려봅니다

 

현대차 계약 관련 얘기인데 글이 쫌 길수도 있어요~

 

6개월 전부터 맥스크루즈 구매하려고 매달 바뀌는 판매조건만 보고 있었는데

 

10월달 판매조건이 괜찮더라구요

 

재고차량분에 대해서 5%할인 ( 근데 이것도 최대 5%임 ) 

 

그래서 10월3일 동네에 현대자동차 대리점에 들려 견적을 받았습니다

 

그러던중 5% 할인하는 차량이 있고 색상도 제가 원하던 색상(오션뷰)이라 그자리에서 바로 계약 작성을 했고

 

추석연휴라 10월 10일 아침에 출고 진행 도와준다고 했었습니다

 

재고차량이라 다른 사람이 먼저 선택하면 그차량을 살수 없다는 얘기에 계약서와 계약금 10만원

 

입금까지 끝낸 상황이구요

 

그리고 10월 10일이 왔습니다

 

아침부터 영맨이 전화가 오더군요~

 

딜러 : 출고처리 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이 가져갔네요

 

나 :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립니까? 계약서까지 다 쓰고 계약금 입금까지 다했는데요

 

딜러 : 다른 색상으로 하면 안될까요?

 

나 : 안됩니다 제가 계약했던 그차 찾아 오세요

 

딜러 : 그럼 원주에 전시차량 오션뷰 색상이 있는데 그건 안되겠습니까?

 

나 : 그럼 알아보고 다시 전화주세요 ( 어차피 같은등급 같은옵션 같은색상이라 그러라고했습니다)

 

얼마뒤 딜러 다시 전화옴

 

딜러 : 전시차량이다 보니 차 닦다가 생활스크래치가 좀 있는데 괜찮을까요?

 

나 : 광택내서 없어지는 정도면 할께요

 

재고차나 전시차 어차피 내가 할인 많이 받고 사니까 어느정도 감안은 했습니다

 

근데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합니다

 

현대차 튜익스 패키지라고 신차 출고될때 장착되어 나오는 파츠가 있습니다

 

전 거기서 사이드스텝하고 프리미어 패키지 두개 선택했고 물론 차값에 포함됩니다

 

딜러 다시 전화옵니다

 

딜러 : 재고차나 전시차는 튜익스 패키지 장착이 안된다고 하네요

 

나 : 하~~ 그럼 그것도 모르시고 여태까지 저랑 얘기한겁니까?? (딜러분 신입사원 아니고 부장이라고 들었네요)

 

     더이상 진행 못할거 같으니까 없던걸로 하시죠 계약금 돌려 주시고요

 

딜러 : 네 알겠습니다 계좌번호 보내주세요

 

여기서 또 문제가 생깁니다

 

딜러 : 제가 실수로 20만원 보냈네요 10만원 다시 입금 부탁드립니다

 

하고 카톡이 왔네요

 

혼자 속으로 머 이런사람이 다있냐하고 생각햇습니다

 

도저히 이사람하고 진행하면 안될거 같아 직장근처 대리점에 들렀습니다

 

입구에 앉아있는 딜러한테 자초지종 설명하고 재고차나 전시차 알아봐 달라고 하니

 

이미 그쪽 딜러하고 계약을 했으면 두달동안 다른 딜러하고 계약을 못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현대자동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내가 잘못한게 머냐고 내가 왜 이런 불편을 감수해야되냐고 하니

 

그저 회사 규정이 그렇다고 그분한테 계약하거나 두달 기다리거나 그방법밖에 없다고 하네요

 

그럼 내가 이정도 불편을 느꼈으면 해당 대리점하고 직원도 어떤 패널티는 받아야 되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그런거 없다고 하네요 ( 이래서 사람들이 흉기 사지말라는 얘기가 번뜩 생각 나더군요 )

 

다음날 직장 근처 대리점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방법이 있다고~

 

최초 계약했던 딜러가 다른 딜러에게 구매해도 문제 제기 하지않겟다고 확답을 받으면 된다고 하더군요

 

통화내용 녹음까지 하라고 

 

그래서 전화까지는 하기 싫고 카톡으로 증거를 남기면 되겟다 싶어 카톡을 날렸습니다

 

다른 딜러하고 계약할테니 문제 제기 하지말아 달라고

 

카톡 확인은 했는데 답이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나 : 카톡 확인하셨으면 답을 주셔야죠

 

딜러 : 근데 차가 있나요? 차가 없는데 어떻게 다른 딜러하고 계약을 하나요?

 

나 : 그건 다른 딜러가 알아서 해주기로 했으니까 문제 제기만 안하시는걸로 해주세요

 

딜러 : 그럼 저한테 계약을 하셔야죠

 

나 : 이미 계약 다끝난 상황에 멀 더하라는겁니까?

 

딜러 : 그렇게는 못해주니까 두달 뒤에 차사세요

 

이러면서 자기 지금 귀찮고 바쁘니까 전화끊습니다하고 전화 끊어 버리네요

 

현재까지 이런 상황입니다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어서 여기다 글쓰게 되었구요 고객센터도 어차피 다 한패인거 같고

 

현대자동차에서 보배드림 모니터링 한다는 얘기도 들은거 같고

 

암튼 여기에서 하소연 해봅니다

 

 

참고로 최초 계약했던곳은 칠곡 석*대리점입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