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차를 뽑은지 1년이 지났네요. 비엠가려다 끝물이라서 벤츠를 구매했습니다.

간단(?)하게 1년간 차를 운행하면서 느꼈던 소감을 말씀드릴려고합니다.

1. 익스테리어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정말 잘 빠졌습니다. 하지만 뒷 쪽은 좀 뭐랄까..
차가 옹졸해보입니다..

2. 인테리어
반박할 수 없습니다. 인테리어 때문에 벤츠 이클을 구매하게 되었죠.
정말 고급 스럽고 이쁩니다.

3. 주행성능
어느 부분부터 말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일단 디젤이라서 토크가 높아 치고 나가는 맛은 있으나 벤츠 미션 자체가 그리 똑똑 하지는 않습니다.
변속 울컥거림과 오르막에서 변속 타이밍을 놓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디젤이라서 그런 부분도 있지만 엑셀 반응이 즉각 적이지 않습니다.
뭐랄까 반박자? 반응이 느리다고 해야될까요..? 아무튼 비엠의 같은 520d를 볼아봐도 확실히 엑셀 반응이 느립니다. 물론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변경 할 경우 격차는 줄어들긴 합니다.

하지만 고속 주행에 있어서는 고속도로의 제왕 답게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느껴집니다만 다이나믹한 주행을 할 시 조금 불안한 느낌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성능.. 밟으면 잘 섭니다. 하지만 시내 주행시 브레이크 밟을 경우 끄으윽 끄으윽 하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현재 이 내용은 모 카페에서 법적 소송이 진행 중인 걸로 알고있습니다. 정말 잡음 거슬립니다.. 센터에도 가봤지만 문제없다. 대부분 그렇다식의 반응입니다. 최악입니다.

4. 옵션
근 7천을 들여서 구매한 차에 옵션이... 황당합니다. 차에는 통풍은 커녕 핸들 열선도 없습니다.. 동급 수입 세단 비엠에는 이를 포함한 자율주행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비교되죠..? 그리고 전자기기들의 반응이 역시 브랜드를 따라가는지 반박자 느립니다. 주차 알림경보도 느리고 아무것도 없는데 경고음을 낼때가 있습니다.그리고 블루투스 연결했을때도 반박느립니다. 휴대폰으로 유튜브나 동영상을 보면 아예맞지가 않습니다.
네비게이션은 처음에 좀 쓰려고 시도하다가 포기했습니다. 검색도 어렵고 길도 참... 호구같이 알려주더군요

5. 기타
소음에 민감하신분은 절대 오지마세요 잡음의 천국입니다.
디젤 타면서 무슨 소음이냐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실내 잡소리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실내에서 디젤 소음은 차단 잘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와이퍼 소음도 답이 없습니다.. 유막을 제거하면 일시적으로 괜찮아 지기하지만 헛빵입니다.. 동료 차(k7)만 타도 와이퍼 정말 조용합니다.. 무슨 이건 트럭도 아니고...

만약에 제가 다시 차를 구매 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비엠으로 갈 것긑습니다. 껍데기와 네임밸류만 보고 넘어왔는데 정말 후회되네요
그리고 디젤이 아닌 가솔린 차량으로 넘어 갈 것같습니다.

이뻐서 구매하시는 분들 많겠지만 오래 고민하시고 시승 꼭 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