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인증은 무사고 기원이죠?ㅎㅎ

쏘나타 뉴라이즈 출고 했습니다. 처음에 길거리 돌아다니는걸 보고 디자인이 참 XX 같다고 욕했었는데 .. 막상 상황에 맞춰 사야되다보니 제 차가 된 지금은 이뻐보이네요 ㅎㅎㅎ;;;;;;

 

옵션으로 파노라마 썬루프, 네비게이션, 어라운드 뷰 추가 했습니다. 지금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시승기를 잠깐 말씀드리자면 집에 328i 차량이 있어 비교가 가능한데 평지 기준 80km 정도 까지는 328i 와 느낌이 상당히 흡사합니다. ( 처음에 대리점에 끌고 나올때 깜짝 놀라서 지인한테 전화걸어서 328i 랑 똑같다고 했었습니다 근데 고속도로 올라오자마자 무너졌지만 ..ㅠㅠ)

 

암튼 현대가 초반 토크 세팅과 승차감 세팅에 심혈을 기울였다는걸 느꼈습니다. 고속에서 밸러스가 깨지는 것까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출력의 부재가 가장 크게 와닿아서 속도를 올릴수록 감흥이 좀 떨어집니다. ( 이런느낌이면 현대차 터보 모델이나 3000cc 정도면 훌륭할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직 안타봐서 모르지만....;;;;;)

 

 

 

 

 

밑에는 BMW 328i 모델입니다.

네비게이션은 무용지물이라 티맵쓰고 다니는것 빼고는 만족스럽습니다. 작은 차체 대비 출력이 높다보니 마력당 무게가 낮아 시원시원한 가속감을 줍니다. 암튼 편의장비는 현대가 갑이라는것을 느끼네요. 주행성능은 328i 이 더 낫고요.

그리고 고속주행시 쏘나타는 중형차임에도.... 방음이 328i 대비해서 딸립니다. 오히려 328i 가 더 정숙합니다. 풍절음, 노면 소음 등에서요. 그래도 328i 는 5천만원대고 뉴라이즈는 2천 중후반 대이니..  가격 생각하면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BM 사지말고 첨부터 현대차 고급모델로 갔으면 돈 아꼇을것 같다는 생각이 ㅜㅜ ㅎㅎㅎㅎㅎ) 

 

 

 

 

암튼 자녀의 뒷좌석 승차감을 위해 구입한 뉴라이즈 부디 무탈하게 잘 끌고 다녔으면 합니다.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