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바루의 대표적인 CUV ‘아웃백’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아웃백은 넓은 적재 공간과 창의적인 다목적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보조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65/35의 비율로 나뉘어 접히는 뒷자석은 충분한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스바루 아웃백 소식은

 

1. 스바루 아웃백 개요    2. 스바루 아웃백 외관 및 엔진    3. 스바루 아웃백 실내    4. 제원

의 순서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급스러운 크로스오버, 스바루 아웃백(SUBARU OUTBACK)

 
 

 

1. 스바루 아웃백 개요
 

아웃백은 1995년 출시된 스바루의 대표적인 CUV(Crossover Utility Vehicle)모델입니다. 외관은 스바루만의
특징적인 스포티함을 갖추고, 널찍한 실내공간과 사용이 편리한 짐칸이 있어 기능성을 두루 갖췄습니다.

아웃백은 야생,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땅을 뜻하는 호주 영어에서 유래되어 모델명에 차량의 활동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담고 있는데요.

아웃백은 1998년 2세대, 2003년 3세대 모델을 거쳐 현재 모델은
2009년 4월 뉴욕오토쇼에서 데뷔한 4세대 모델이라고 합니다.

 

2010년형 아웃백은 길이가 4,780mm, 너비가 1,820mm, 높이가 1,670mm 휠베이스가 2,741mm로
기존 모델에 비해 너비는 50mm, 높이는 65mm, 휠베이스틑 71mm가 늘어나 실내 공간이 한층 넓어졌고
짐칸의 용량이 526리터로 기존 모델대비 67리터 늘어나 넉넉해졌습니다.

 

또한 대칭형 AWD(Symmetrical AWD), 차체자세 제어장치(VDC)를 탑재해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2010년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HS)는 2009년에 이어 2년 연속 아웃백을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했으며,
2009년에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최고 안전등급인 별 5개를 받아 그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2. 스바루 아웃백 외관 및 엔진

 

 


▲ 수평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체가 넓고 힘 있어 보이게 하는데요.
또한 아웃백 네임보드 아래에 있는 볼록한 바(bar) 역시, 차의 아웃도어 스타일을 돋보이게 합니다.
 

 
▲ 프로젝션 헤드라이트는 야간 주행 시, 빛의 직진성으로 안전운행을 도와줍니다.


 


▲ 아웃백은 CUV로서 차체가 길어, 충분한 적재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반대 방향에서 바라 본 측면의 모습입니다.
완만한 곡선에서 차의 안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뒷 차량의 시야 확보를 위해 리어테일램프는 최대한 위에 착장되었습니다.
 




▲ 아웃백의 뒷면은 콤팩트한 인상을 주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차체의 길이가 길 거라는 생각보다는 오히려 세단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도 있지만 그 만큼 안정된 느낌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 도어캐치의 감각도 무난해 보입니다.
 



▲ 아웃백은 17인치 알로이 휠을 착장하였습니다.



▲ 아웃백 차량에서 눈에 띄는 EXTERIOR중의 하나입니다.
실버색상이 검은색 보드 위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끕니다.
 


▲ 리모컨으로 제어 가능한 전동접이식 사이드미러는
유리에 끼는 안개와 서리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열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도 안전감 있는 주행을 도와줄 것 같습니다.




 ▲ 안개등은 다중 반사가 된다고 합니다. 
차체 아래에 있어 안개 속에서 덜 반사되는 넓은 플랫빔을 쏘아 안전운행을 도와줍니다. 

 




 
▼ 이제 보닛을 열어 엔진을 살펴볼까요. 
 

 

아웃백 3.6리터 DOHC 스바루 박서 엔진은 최대출력: 260마력/6,000rpm,

최대토크: 34.2kgR28;m/4,400rpm, 연비효율: 9.1km/l 입니다.

스바루의 3.6리터 6기통 박서 엔진은 특히 저속에서 인상적인 토크를 위한 듀얼 액티브 밸브 컨트롤 시스템의
특징을 구현하고자 하는데요.

엔진 내의 마찰력은 줄이고 강도를 높이며, 더 나아가 소음, 진동, 연료소비와 공해물질의 배출을 줄이는 기술들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웃백 2.5리터 SOHC 스바루 박서 엔진은 최대출력: 172마력/5,600rpm,

최대토크: 23.5kgR28;m/4,000rpm, 연비효율: 10.9km/l 입니다.
 

피스톤, 포트, 흡기다기관과 스파크 플러그는 도심에서 보다 뛰어난 반응성을 발휘하도록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스바루의 품질에 대한 이야기로 "구입부터 폐차까지 보닛을 한 번도 안 열어본다"라는 말로 표현하곤 하는데요.

일단 지금 보기엔 일리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 
 

 


 3. 스바루 아웃백 실내






 
▲ 운전석 문을 열어봅니다.
스바루의 도어스커프가 차의 자부심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 이제, 넓다고 소문난 실내를 한 번 둘러보겠습니다.




▲ 아웃백은 리니어트로닉 무단 자동변속기는 대칭형 AWD와 함께
모든 날씨와 도로에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 아웃백 역시 레거시와 마찬가지로 듀얼에어컨이 장착되어 있죠.
승차인원에 관계 없이 안락한 주행을 도와줄 것 같습니다.




▲ 멀티미디어 기능 박스가 있어 아이포드를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바루의 젊은 기능들은 불편함 없이 여행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시프트는 운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 언덕길 밀림 방식 기능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스티커에 붙은 절차에 따라 이용합니다. 





▲ Eco 게이지가 탑재되어 있어 연비 주행을 통해 경제적인 주행을 돕습니다.




 

▲ 전 차량에 차량용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안전뿐만 아니라, 보험료에도 도움이 되죠?





▲ 스바루답게 콘솔은 보관능력이 뛰어납니다.




▲ 과거보다 더 직설적인 기어레버가 채택되어 쉽게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스포티해보이는 레버는 운전자의 감각을 더욱 살려줍니다.




▲ 머리 닿자마자 잠드시는 분들 계시죠? 
눕혀진 의자의 각도가 안락한 기분을 갖게 합니다.

 


 ▼▲CUV인 만큼 공간활용이 좋은데요.






 

▼▲ 보시는 바와 같이 뒷좌석을 아래로 내리면 충분한 적재 공간이 확보됩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뒷좌석 양쪽 끝에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면 힘들이지 않고 의자가 앞으로 눕혀집니다.





▼▲ 성인이 충분히 누울 수 있을 만큼 공간이 생깁니다.
또한 보시는 바와 같이 짐 위에 덮을 수 있는 커버도 차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바루의 차량들은 수평대향형 박서 엔진 덕분에 차체가 낮아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그래서 타사의 차에 비해서 적재공간을 더욱 넓게 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고 합니다.
 


▲ 보시는 바와 같이 스페어 타이어를 저장하는 공간에도 블럭이 지정된 도구함이 있습니다.





 

4. 제원


  스바루 아웃백(Outback)
제원 Outback 2.5 Outback 3.6
중량 1,605 1,645
길이 4,780 4,780
넓이 1,820 1,820
높이 1,670 1,670
최고출력(ps/rpm) 172/5,600 260/6,000
최대토크(kg.m/rpm) 23.5/4,000 34.2/4,400
기통수 4 6
총배기량(cc) 2,457 3,630
사용연료 휘발유 휘발유
연료소비율 10.9 9.1
등급 3 4
축간거리 2,740 2,740
윤거(전) 1,550 1,550
윤거(후) 1,550 1,550
변속기종류 리니어트로닉 6단 변속기 자동 5단 변속기
CO2 배출량 215 258
소비자 가격 42,900,000 47,9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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