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가 포드 익스플로러의 부분변경 모델인 2016 뉴 익스플로러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1990년 미국에서 최초 출시된 이후 세계적으로 700만 대가 넘게 판매되었고, 국내에서도 수입 7인승 이상 대형 SUV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인정받고 있는 포드의 대표 모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2016 뉴 익스플로러는 디자인을 개선하고 새로운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하여 힘과 효율성을 높인 모델입니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 디자인

 

2016 뉴 익스플로러의 디자인은 익스플로러 특유의 강인해 보이는 외관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디테일에 조금씩 변화가 있었습니다.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이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사각형으로 변한 헤드라이트는 LED 어댑티브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안개등의 형상이 원형에서 ㄷ자 모양으로 변경되고 크기가 커졌습니다.

 

범퍼와 그릴 사이에 전방 카메라가 추가되었습니다. 후드가 높은 차체 특성상 차체 바로 앞쪽을 확인하기 어려운 편인데, 좁은 골목이나 주차시 전방 좌우 120도 범위를 화면에 표시해 줌으로서 주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체 워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카메라에 이물질이 부착되어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테일 램프의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테일게이트 라인에 맞춰 직선으로 뚝 떨어지는 형태였던 것이 테일게이트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간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램프의 무색 투명한 부분도 위아래가 서로 이어져 안개등과 마찬가지로 ㄷ자 형태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후면 듀얼 배기구 부분의 형상도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휠은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적용됩니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 실내

 

풀사이즈 SUV 인 만큼 여유있는 내부 공간을 자랑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10way 전동 조절식 시트가 적용됩니다. 이 시트에는 마사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장거리 운전시 피로를 덜어주고, 운전석에는 전동 요추 받침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오디오는 소니 12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듀얼 패널 문루프. 개폐가 되지 않는 고정식 글라스 루프입니다.

 

센터 콘솔 후면에는 기존 모델보다 충전 속도가 2배 빨라진 USB포트 2개와 220v 전원 소켓이 추가되어 각종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열을 펼쳤을 때에도 594L의 적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데, 2열과 3열을 접으면 2,313L에 달하는 거대한 적재 공간이 확보됩니다. 이 크기는 양문형 냉장고를 통째로 실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 우리나라에서도 레저 열풍이 불면서 각종 장비를 활용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커다란 장비도 부담없이 마음껏 실을 수 있는 것이 풀 사이즈 SUV의 장점입니다.

 


3열 좌석은 버튼 하나로 펼치고 접을 수 있는 파워폴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납(stow)버튼을 누르면 시트가 바닥 아래로 수납되어 완전히 평평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후면 리프트게이트는 키를 소지한 채 범퍼 아래로 발을 집어넣으면 자동으로 열리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무거운 짐을 양손에 든 채로 트렁크에 실어야 할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 드라이브트레인/안전사양

 


새로 추가된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트윈 터보와 가솔린 직분사 기술이 조합되어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토크 41.5kg.m의 높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존 3.5L V6엔진과 비교해도 최고출력은 큰 차이가 없고, 최대토크는 오히려 더 높습니다. 2.3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이 추가되면서, 기존의 2.0 엔진은 라인업에서 제외되고 2.3L와 3.5L의 두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속기는 셀렉트시프트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패들 시프트도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인텔리전트 4WD와 지형 관리 시스템(Terrain Management System), 전/후륜 독립식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노면 상태와 주행 환경에 맞게 다이얼을 돌리면 주행 중에도 자연스럽게 차체 제어 설정이 변경되어 각 지형에 맞춘 주행이 가능합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초강성 보론 소재의 프론트 범퍼 빔과 하이드로포밍 프론트 프레임, 고강도 측면 충돌 튜브를 갖추어 3중으로 안전장치를 마련했습니다. 에어백은 7개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포드에서 개발하여 상용화한 안전벨트 에어백이 2열 시트에 적용되었습니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ane Keeping System),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제동 보조 기능이 있는 충돌 경고 시스템, 백미러의 사각 지대에 차량이 있는지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등 다양한 운전 보조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016년형에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평행주차, 수직주차, 파크 아웃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비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커다란 차체를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는 주행중은 물론 주차시에도 차량 주변에 있는 장애물을 감지해 알려줍니다.

 

 

포드 뉴 익스플로러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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