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8 쿠페는 컨셉 차량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 시판 중인 모델입니다.

물론 희소성이 높아 구경하기는 정말 힘든 차량입니다.


BMW i8 쿠페는 전기모터와 1.5리터 3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카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BMW의 혁신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 추구를 이어가는 획기적인 모델입니다.

 

 

시판되는 차량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과감한 디자인입니다.

 

보통 이런 차는 컨셉카로만 만나게 되고 도로 주행은 볼 수 없는게 일반적이지만, BMW i8은 그대로 출시됩니다. 물론 극희소성으로 인해 도로에서 달리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없다는 점에서는 어찌보면 컨셉카나 마찬가지일 수 있겠습니다.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탄소섬유과 알루미늄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경량화에 힘썼습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은 실내까지도 외관만큼이나 혁신적입니다.

 

 

 

 

디지털 계기반은 이 차의 컨셉과 참 잘 어울립니다.

 

 

 

과감한 라인들이 잔뜩 보이는 실내는, 복잡한듯 하지만 통일감이 있어서 세련되어 보입니다.

외부 디자인이 그대로 실내로 들어온 듯 한 디자인의 연속성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 스위치와 eDrive 버튼을 통해 다섯 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고전압 리튬이온은 전력만으로는 최대 35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시속 120km의 최대 속도를 발휘합니다.

 

컴포트 모드는 주행 역학과 효율성 간 최적의 밸런스를 구현해 일상적인 주행 조건에서 전기모드 주행까지 감안해 평균적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실현하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전기모터를 통해 제공되는 강렬한 부스트 기능을 제공, 에코프로 모드는 완전 전기주행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두에 적용 가능합니다.

 

 

 

휠이 마치 당장이라도 변신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20인치의 휠은 고성능을 기대하게 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다만 성인남성은 사용하기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뒷좌석이 있으니 그 공간을 활용하면 됩니다.

 

 

 

고성능 슈퍼카에서 볼 수 있는 방식의 버터플라이 도어를 채택했습니다.

 

 

 

미드쉽 쿠페인 i8의 옆라인.

 

 

 

BMW의 이피션트다이내믹 플러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231마력의 최고출력과 32.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의 3기통 가솔린 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출력을 차 뒤축에 전달하며 최고출력 131마력과 25.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i8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동기모터는 2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출력을 차 앞축에 전달합니다.


BMW i8은 스포츠카의 특징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4.4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최고속도는 250km/h. 그럼에도 유럽기준으로 약 40km/ℓ의 효율성과 배기가스 배출량을 실현해 놓은 미래지향적 친환경 차입니다.


두 가지 드라이브 시스템 덕분에 i8의 4개 휠은 모두 동시에 구동되며, 마치 도로 표면에 붙어 달리는 것 같은 강력한 접지력을 자랑하게 됩니다. 특히 프런트 휠 드라이브, 리어 휠 드라이브, 4륜 드라이브의 장점들을  결합해 필요에 따라 최적의 동력 성능을 제공하는 첨단기능으로 주행효율을 높여줍니다.

 

 

 

미래지향적 과감한 디자인. 고효율과 친환경을 앞세운 고성능 스포츠 하이브리드카.

가격도 비싸고 쉽게 구할수도 없는, 슈퍼카에 범주에 넣어도 이상하지 않은 차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