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공식 딜러인 아주네트웍스가 지난 7월 1일 성산 서비스센터 오픈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성산 서비스센터는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정비센터로 국내 재규어 랜드로버 서비스센터중 가장 큰 규모의 서비스센터입니다. 오늘 보배드림 이야기에서는 성산 서비스센터 오픈 행사 이모저모와 서비스센터 모습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성산 서비스센터

서울시 마포구 모래내로 1길 23

전화번호 : 02-2038-4700

 

이날 오픈한 성산 서비스센터의 전경. 재규어 랜드로버 성산 서비스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3,379㎡에 22개의 워크베이를 갖추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서비스센터중 최대 규모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센터입니다.

 

주차장 한편에 서 있는 이 차량은 아주네트웍스의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위한 전용 플랫베드 차량입니다. '아주 특별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전 보배드림 이야기를 통해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보배드림 이야기를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아주네트웍스의 '아주 특별한 서비스'

 

드디어 오픈 행사가 시작되고, 테이프 커팅 세레머니가 시작되었습니다.

 

(왼쪽) 아주네트웍스 정 진 대표, (오른쪽)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이사

 

테이프 커팅과 동시에 서비스센터의 문이 열리고 있습니다.

 

방송인 류시현씨가 행사 사회를 진행하셨습니다.

 

아주네트웍스 정진 대표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성산서비스센터의 오픈은 아주네트웍스는 물론 한국시장에서 재규어랜드로버의 역사에 아주 큰 역사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수입차 시장에서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는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수입차 비즈니스의 성패는 서비스 고객 만족도에 달려있다는 공감대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 아주네트웍스가 재규어랜드로버 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우리 아주네트웍스 스스로에게 약속한 것은 재규어랜드로버 브랜드가치의 재고와 전달 뿐만이 아니라 고객의 눈높이 이상의 최고의 고객 만족이었습니다.

 

 이번 성산서비스센터의 오픈은 그 약속에 대한 실천의 첫 걸음이자 징표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단 국내 최대규모의 시설 뿐만이 아니라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고객 중심의 마인드를 갖추고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성실하게 일하는 성산 서비스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어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이사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서비스센터 건립 경과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서울 4개구 총 18개 후보중 당사 선정 기준에 부합하는 현 위치로 최종 선정하였으며, 2014년 2월 착공에 들어가 6월경 완공하여 6월 19일부터 영업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성산서비스센터를 책임지는 임직원 여러분들.

 

6월 19일부터 영업을 시작한 성산 서비스센터에 처음으로 방문해 주신 고객분께 2백만원 상당의 서비스 쿠폰을 제공했습니다.

 

이어서 케이크 커팅식과

 

아주네트웍스 문규영 회장(사진 왼쪽)의 건배제의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성산서비스센터 시설 소개

 

오픈 행사가 끝나고, 서비스센터 내부를 자유롭게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성산서비스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3,379㎡에 22개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서비스센터중 국내 최대규모이며, 알루미늄 전용 부스를 보유하여 일반정비부터 알루미늄 패널의 판금, 리벳 본딩, MIG용접, 알루미늄 특수코팅 및 도색이 가능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고객 편의시설에는 안마시설,PC,TV등 멀티미디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여성 전용 휴게실 및 주차장 등 여성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1층 입구에 위치한 안내 데스크.

 

안내데스크를 지나면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2층은 고객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층에 올라서면 먼저 안내데스크와 TV를 볼 수 있는 라운지가 보입니다.

 

안쪽으로 들어서면 컴퓨터, 여성전용공간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총 4대의 컴퓨터와 무선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 멀티미디어 기기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면에는 재규어랜드로버와 관련된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여성 전용으로 독립된 공간. 창문을 블라인드로 완전히 가릴 수 있어 수유 등을 위해 독립된 공간이 필요한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다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층 고객 라운지에는 서비스센터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CCTV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모니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고 있는 내 차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시 1층으로 내려와 정비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날 행사가 열린 1층 정비실입니다. 1층 정비실은 차량 입고시 점검과 가벼운 수리를 위한 공간입니다.

 

헌터 사의 휠 얼라이먼트 장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2층은 판금, 도색 등 차체 외관에 대한 수리 작업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바닥 전체에 집진 설비가 마련된 샌딩 베이.

 

깔끔한 도색을 위한 스프레이 부스는 총 2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서지고 찌그러진 차량을 원래 상태 그대로 복원하기 위한 판금 베이.

 

이곳은 알루미늄 전용 부스로 성산서비스센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최근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에서 적극적으로 알루미늄 차체를 도입하고 있는데, 알루미늄 차체는 기존의 철 재질의 차체와 다른 수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에 따라 성산서비스센터는 알루미늄 전용 부스를 도입해 알루미늄 패널의 판금, 리벳 본딩, MIG용접, 알루미늄 특수코팅 및 도색 등 알루미늄 차체를 제대로 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2층 한켠에는 별도로 조색실을 갖추어 차량의 원래 색상과 동일한 색을 구현합니다.

 

서비스 센터의 규모가 큰 만큼 차량 이동용 엘리베이터도 2기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3층은 고장 수리 등 일반 정비를 위한 공간입니다.

 

 

6월 19일 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미 많은 차량이 정비를 위해 입고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부품 보관실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부품 보관실은 각 층마다 마련되어 있어 해당 층의 공정에 맞는 부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옥상입니다. 정비나 출고를 위해 대기하는 차량들을 주차하는 장소입니다.

 

새로 오픈한 재규어 랜드로버 성산 서비스센터, 어떠셨나요? 아주네트웍스는 성산서비스센터의 신규 오픈을 기념하여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플래그십 세단 XJ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보유 고객에게 제공되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연 2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서비스는 전용 플랫베드 차량이 고객을 직접 방문, 정비가 필요한 차량을 서비스센터까지 편리하게 운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전 차종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 수리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썸머 서비스 캠페인'을 7월 31일까지 연장 실시합니다. 성산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타이어, 브레이크, 오일 레벨, 에어컨에 대한 점검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교체가 필요한 일반 부품과 공임 비용은 각각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