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에서는 보다 자세한 모습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래기다리셨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2편에서는 혼다 용산전시장의 2층의 모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혼다 용산전시장의 1층은 총 7대의 차량을 전시하고 있으며,

2층에서는 고객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혼다 용산전시장의 1층 모습을 보시려면 ☞ http://goo.gl/kL31p
)




용산에 우뚝 선 품질경영 인증의 산실, 혼다 용산전시장 (2편)



자~ 이제 2층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혼다 용산전시장 1편에서 저희가 화장실을 찾지 못해 망설였던 공간의 반대편으로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내부의 모습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도 혼다 차량과 관련된 안내문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2층에 도착하자, 퀵서비스와 고객라운지를 알리는 안내가 있습니다.




처음엔 고객라운지를 찾느라, 살짝 망설였습니다.

입구 한 쪽으로 고객라운지를 알리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조금은 작은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서자, 외부의 모습과는 달리 강렬한 느낌의 안내데스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강렬한 느낌의 빨간 배경으로 브랜드 로고가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화이트와 레드의 조화가 더욱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고객라운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칫 딱딱한 공간이 될 수도 있는 공간을 'HONDA에서 알려드립니다.' 라는 귀여운 문구를 통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마치 하나의 공간을 나누어 놓은 것과 같은 마루바닥의 나무느낌 때문인지
조금 더 편안함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루와 같은 바닥 덕분인지, 하나의 고객라운지에서 두 곳의 느낌을 동시에 가질 수 있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공간입니다.

안마의자입니다. 형식적으로 구색만 갖춰놓은 것이 아닌, 실제로 고객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다가 조명의 밝기도 함께 조절되어, 더욱 아늑한 공간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을 위한 최고의 배려가 느껴집니다. 




홈시어터 수준의 음향시설도 함께 구비되어 있습니다.




고객 라운지의 또 다른 한 곳을 차지하고 있는 편의시설입니다.

개인적으로 PC를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이 곳은 미니 PC방과도  같은 느낌입니다.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공간이어서 그런가요?

키보드나 마우스를 닦을 수 있도록 항균 물티슈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PC를 배치하면서도 고객의 개인 공간을 배려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또한, PC 옆에 놓인 전화기도 인상 깊습니다.



항균물티슈와 함께 친절한 안내를 함께 제공하여, 친근하면서도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책을 꽂아두는 단순한 진열이 아니었습니다.

고객분들께서 도서를 이용하실 때에도, 보다 손쉽게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서
보실 수 있도록 책의 전면을 노출시켜 더욱 편리합니다.

 


고객라운지에서는 또 하나의 특별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이시라면, 한 번쯤은 유혹을 느껴보셨을 법한 장비라고 표현해야 하나요?
레이싱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즐기실 수 있는 레이싱 휠, 시트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시는 다양한 연령층의 취향이나 선호를 고려한 모습입니다. 
 

 

 


2층의 한 켠으로는 또 다른 색상의 혼다 시빅 차량을 전시하여,
고객라운지 공간을 더욱 역동적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한 쪽 벽면에 큼지막하게 걸려있는 혼다의 자동차 화보는
고객들로 하여금 혼다 고객라운지라는 프라이드와 함께 정체성을 제공합니다.
 


그 어떤 작은 공간하나도 낭비하는 법이 없습니다.
 




잡지가 진열되어 있는 책장의 선반에는 혈압계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고객라운지의 한 쪽 벽면에는 3개의 모니터가 있습니다.
 




바로 이 모니터를 통해, 바로 옆 퀵서비스(경정비)파트에서 정비중인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부분을 뛰어 넘어,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고객 편의 제공, 서비스 자신감 등의 대한 결과물인가요?

혼다 용산전시장 (1편) 에서도 소개해 드렸던 것처럼, 다양하고 화려한 수상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혼다 용산전시장 소개(1편)를 보시려면  ☞ http://goo.gl/kL31p
)
 


정수기는 물론이고, 미니 커피 자판기도 있습니다.

물론, 공짜입니다.

 




혼다 용산전시장은 혼다 공식 딜러 중 최초로 2005년에 ISO 9001 품질경영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혼다코리아 주최의 '제1회 서비스 테크니션 컨테스트' 단체전 부문에서도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역시, 빠질 수 없는 한 곳이 있습니다.

화장실인데요. 2층에는 고객라운지 내부의 한 켠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협소한 느낌은 있지만, 청결 및 관리측면에서는 좋습니다.
 



고객라운지 옆으로는 작지 않은 규모에 실내 서비스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지 않다고 표현했습니다만, 실내 2층에 이 정도 규모의 정비센터를 마련하고 있다는 것 자체로도 
고객을 위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총 5대의 차량 경정비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리프트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정비관련 장비 및 다양한 소모품들의 정리 정돈이 잘 이루어져 깔끔한 모습입니다.




때마침 차량 한 대가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이 입고되기가 무섭게 해당 차량을 단숨에 제압하시려는 듯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열심히 정비중인 담당자분들의 모습입니다.
 

 


안 쪽에서 바라본 퀵 서비스 출입구의 모습입니다. 




전시장 전면의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고객라운지 및 퀵서비스로 입장할 수 있는 출입구가 있습니다.

 




전시장 건물의 뒷편 모습입니다.



2층에서 연결된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바깥에서 본 퀵서비스의 출입구 모습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주차타워의 엘리베이터 처럼 보입니다만, 차량의 경정비를 진행할 수 있는
퀵서비스의 출입구 입니다.

저 곳을 통하면 위에 소개해 드린, 퀵서비스(경정비)를 받을 수 있는 공간과 연결됩니다.



 

※ 혼다 용산전시장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7-50
전화 : 02-6090-6000




※ 본 기사는 보배드림 자체 컨텐츠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