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이야기에서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전시장은 혼다 용산전시장입니다.





KCC모터스(주)에서 운영하는 혼다 용산전시장은 2004년 10월 오픈한 전시장으로
2004년 제1회 고객만족도 조사와 2006년 제2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05년에는 혼다 공식 딜러 중 최초로 ISO 9001 품질경영 인증을 획득하였고,

또한 혼다코리아 주최의 '제1회 서비스 테크니션 컨테스트' 단체전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습니다.

2006년 11월 ' 제9회 아시아-오세아니아 테크니션 컨테스트'에 국내 혼다 딜러 중 최초로
한국대표로 출전하여 더욱 유명합니다.



용산에 우뚝선 품질경영 인증의 산실, 혼다 용산전시장 (1편)


 

▶ 혼다코리아의 개요

혼다는 21세기를 맞이하여 글로벌 브랜드 이념을 추구하는 ‘The Power of Dreams’라는 슬로건으로 사람과 지구에 최적이고 혼다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가진 상품과 서비스의 창조를 통하여 고객에게 「기쁨」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혼다 자동차의 최근 주요 모델은 중형세단 Accord, 소형차 Civic, 스포츠카인 S2000과 NSX, RV 차량인 CR-V등이 있으며, 혼다 모터사이클의 주요 모델은 Gold Wing과 CBR600RR등이 있습니다.

혼다 코리아 주식회사는 혼다의 국내 현지 법인으로 2001 10월 29일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를 출범하여 모터사이클 및 관련 부품, 용품의 수입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2003년 3월 25일 자동차 사업 진출을 계기로 사명을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에서 혼다 코리아㈜로 변경하고 자동차 판매 서비스 및 관련 부품, 용품 수입으로의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혼다 철학의 기본 이념은 인간존중이며, ‘만드는 기쁨’, ‘파는 기쁨’ 그리고 ‘사는 기쁨’의 세가지 기쁨을 고객에게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뿐만 아니라, 혼다는 지구 환경 보존이나 교통안전 문제 등을 시작으로, 인류의 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과 기술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하여, 시대의 요청에 앞장서서 다양한 노력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혼다는 최근 환경자동차인 저공해 엔진(CVCC) 개발 및 소형비행기, 로보트 등의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시모’는 2000년도에 혼다가 개발한 사람처럼 걷고 물체를 인식하는 로보트로 전세계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 혼다코리아의 역사
 
 
2001. 10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주) 법인설립
2002. 05   혼다 모터사이클 코리아(주) SHOW ROOM 오픈
2003. 02   2003년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
2003. 03   혼다코리아(주)로 사명변경
2003. 04   혼다 모터사이클 GOLD WING 제품 런칭
2004. 04   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2004. 05   어코드 런칭
2005. 04   서울모터쇼 참가
2005. 09   CR-V 출시(2006년형)
               어코드 출시(2006년형)
2005. 11   혼다 일산 서비스센터 오픈
2006. 04   부산 국제모터쇼 참가
2006. 06   레전드 출시
2006. 10   CR-V 출시(3세대)
2007. 02   시빅 하이브리드 발매
2007. 04   시빅 1.8 출시
2008. 01   올 뉴 어코드 출시(2008년형)
2008. 06   뉴 레전드 출시
2008.09    뉴 시빅 출시(2009년형)
2009. 04   2009 서울모터쇼 참가



혼다 용산전시장을 운영하는 KCC 모터스 및 혼다코리아의 역사와 개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제 고객 만족도 조사 2회 연속 수상 및 품질 경영 인증 등 고객을 향한 서비스 마인드가 준비되어 있는 곳.

혼다 용산전시장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작지 않은 규모에도 건물의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상을 줍니다.



 
건물의 1층은 연면적 750평 규모로 7대의 차량이 동시에 전시가 가능합니다.

2층에는 퀵 서비스 시설로 불리는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와 함께 고객 라운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공식 출시된 CR-V와 관련하여, 전시장 외부의 한 쪽을 플래카드로 꾸며 놓은 모습입니다.


 




늘 그렇지만, 이 순간이 가장 설레이는 순간입니다.

문을 들어서면 '어떤 모습의 전시장과 차량들이 저희들을 반겨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전시장을 들어서자, 혼다의 브랜드 로고가 정면 한가운데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매우 강한 인상을 줍니다.





전시장 안으로 방문고객이 들어올 때 마다 일어서서 친절한 미소로 고객을 반깁니다.





역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이번에 새로 출시된 CR-V 모델입니다.


 


저희 보배드림에서는 현장사진 및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했지만,
이 곳 혼다 용산 전시장에서 CR-V의 신차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매장의 모습입니다.
총 7대의 차량을 동시에 전시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전시된 차량과의 간격도 여유 있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차량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 한 켠에는  All New CR-V 의 출시를 기념하는 플래카드가 걸려있습니다.

 


촘촘하지 않게 배치된 공간활용으로 고객들은 조금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전시장에 머물 수 있습니다.

  


촘촘하게 더 많은 차량을 전시하는 대신, 고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제공과 함께

쾌적한 환경에 더욱 관심을 기울인 모습입니다.





 


 혼다의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들도 같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올 뉴 어코드의 전시된 모습입니다. 날렵하면서도 단단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시빅과 시빅 하이브리드가 나란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곳곳에서 아시모의 캐릭터 인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노출된 형태로 상담공간을 마련하고 있었지만, 독립된 공간도 따로 마련된 모습입니다.


 


전시장의 중앙 안내데스크의 오른쪽으로는 화장실을 비롯하여,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화장실을 찾느라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입구가 보이지 않는데, 아래의 사진처럼 벽으로 된 곳의 한 쪽을 밀면
화장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화장실도 만점입니다.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참! 화장실 문을 열고 나오실 때 조심하세요.
바로 복도와 연결되어 있어, 자칫 잘못하면 지나가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전시장의 곳곳을 촬영하다 보니, 금방 어두워졌습니다.

 


어두워지자, 더욱 환한 전시장의 모습이 부각되어 보입니다.

 
 


 


 어두워진 바깥에서 바라본 전시장의 모습은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전시장 오른쪽으로는 주차장 및 경정비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어 소개해 드릴 2편에서는 혼다 용산전시장 2층에 마련되어 있는 서비스센터와
고객 편의시설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