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럭셔리한 동네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신차발표회 현장은 청담동의 큰 길한폭판에 자리잡은 롤스로이스 매장.

그 곳에서 진행된 롤스로이스와 미니의 특별한 만남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MINI는 많은 분들께서 아시는 것처럼 BMW 그룹의 효자노릇을 하고있는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BMW그룹에는 MINI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달리는 예술품으로 불리는 롤스로이스도 BMW의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프리미엄 소형차 MINI는 국내에서만 지난해 2,220대를 판매하며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MINI는 독특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큰 사랑을 받았으며,

매달 평균 300대 이상을 판매를 기록하여,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랐습니다.

 

약간은 어울리지(?) 않는 조합처럼 보이는 MINI와 롤스로이스가 만나

'MINI 굿우드' 라는 이름으로 전세계 1000대 한정판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굿우드는 영국의 한 도시의 이름으로 롤스로이스의 사업장이 있는곳 이기도 합니다.  

계약은 롤스로이스 매장에서 진행가능하며, 국내에서는 단 20대만 배정을 받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1,000 대 한정임을 강조하는 듯한 '1 OF 1000'에서는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전해집니다.

 

 

 

▲ 롤스로이스의 감성을 그대로 MINI에 입히기 위해 롤스로이스의 수석 디자이너인 알란 셰퍼드가

제작에 직접 참여 하였다고 합니다.

 

 

MINI 굿우드 차량은 롤스로이스를 상징하는 고유의 색상인 다이아몬드 블랙 메탈릭색상으로

롤스로이스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려내고있습니다.

 

 

 

▲ MINI와 같은 차체이지만, 풍기는 이미지는 롤스로이스의 고유색상인 다이아몬드 블랙 메탈릭과

라운지 타입의 가죽시트 때문인지 MINI라기보다는 작은 롤스로이스를 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 롤스로이스와 MINI의 이색적인 만남에 뜨거운 취재열기가 함께 했습니다. 

 

 

 

▲ 이벤트로 가상 경매를 진행하였습니다. 경매품은 롤스로이스 MINI(?)로 진행자는 AT옥션 소속의 김민서 경매사.

 

 

 

 

 

 

▲ 롤스로이스의 느낌과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포즈로 취재진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합니다.

 

 

 

▲ 크기와 모양은 미니쿠퍼s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 독특한 모양의 17인치 실버라이트 알로이 휠이 MINI 굿우드의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 타이어는 브릿지스톤을 사용했으며, 규격은  205-45-17 입니다.

 

 

 

 

▲ MINI 굿우드 사이드 인디케이터 서라운드 및 도어실에는

'INAPIRED BY GOODWOOD' 라는 마크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어,

한정판매에 대한 가치를 더욱 더 부각시켜 줍니다.

 

 

 

▲▼ 어댑티브 바이-제논 헤드램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전면부는 밑쪽에는 인터쿨러와 브레이크의열을 식혀주는 에어덕트에 크롬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 MINI 쿠퍼S와 같이 중앙에 트윈 머플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 사이드미러 색상 또한 다이아몬드 블랙 메탈릭 색상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주었습니다.

 

 

 

 

 

▲ 스티어링휠은 피아노 블랙색상을 적용하여  롤스로이스의 실내를 그대로 축소한 느낌이었습니다.

 

 

 

▲ 실내의 구조는 MINI와 같지만 대쉬보드 상단은 블랙 나파가죽,

대쉬보드는 굿우드 롤스로이스 본사에서 수작업으로 작업한 월넛버로 마감하였습니다.

 

 

 

 ▲▼ 중앙에 속도계가 있는 센터페시아는 기존 MINI구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하단에 '굿우드 스폐셜에디션'이라는 레터링으로 차별화를 준 모습입니다. 

 

 

 

 

 

▲▼ 시트의 경우, 롤스로이스 고유의 콘실크 베이지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 MINI굿우드는 바닥매트 조차도 최고급 양모를 적용에 고급스럼움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 도어의 경우,  실내와 같은 콘실크 베이지 색상에 손잡이는 월넛 소재를 사용하여,

운전자 및 승객이 자주 접촉하게 되는 부분에 촉감적 감성품질을 더했습니다.

 

 

 

 

▲ 트렁크 매트의 경우에도 실내와 일체감을 주기위해서 콘실크 베이지 색상을 적용하였습니다.

 

 

  

▲ MINI쿠퍼S를 기반으로한 MINI 굿우드의 엔진은 최대출력 184마력,

최대토크는 24.5kg/m(오버부스트시 26.5kg/m)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0-100km/h 도달시간은 7.2초에 달합니다.

 

 

 

 

 

 

▲ MINI 굿우드는 강력한 성능을 내면서도 연비는 14.5km/L를 나타내어

효율성에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어떠셨나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조합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지만,

MINI 곳곳에 숨겨진 롤스로이스의 장인정신이 더욱 돋보이는 모델인 것 같습니다.

 

더욱 특별한 MINI로 완벽하게 탈바꿈 한 MINI 굿우드는 앞서 소개해 드렸던 것처럼

전세계에서는 1000대만, 국내에서는 그 중 20대만 판매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더욱 다양하고 독특한 시도가 많아져, 저희 보배드림에서도

보다 색다른 소식을 자주 전해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 본 이야기는 보배드림 자체 컨텐츠로,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