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들 와이퍼가 국산차에 비해 다양하죠?

 

국산차에서 자주보는 U자형이야 대충 마트에서 사도 되지만

 

나머지 3~4종류는 이상하게 생겼죠.

 

그래서 어쩔수 없이 비싼 돈 주고 수입차 서비스의 순정 와이퍼를 쓰곤 했죠.

 

몇만원 이라고 해도 가격도 ㅎㄷㄷ 합니다.

 

꼴에 수입차라고 공임까지 짝당 5~10만원은 청구하죠.

 

저 같은 경우 볼보, BMW의 순정가격이 참 불만입니다.

 

그래서 저렴하게 때울 국산 순정품을 찾아 봤습니다.

 

사진은 볼보 S60의 와이퍼 입니다.

국산차 i30과 베라크루즈와 같은 방식입니다.

 

 

아래 와이퍼는 BMW 120d와 같은 방식이며 사이즈도 같습니다.

순정 제네시스 2011년 이전꺼 사면 되죠.

 

 

 

 

와이퍼 클립 종류를 찾아보니

 

국산차의 일반적인 타입외에 4종류가 있네요

 

 

보쉬에서 멀티클립이라고 위 4개 타입을 모두 커버한다고 하는 제품이 나와 있네요.

하지만 순정 모양 자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국산차 순정품의 경우 품질도 어느정도 보장된데다

가격이 저렴해요. 특히 Mxxxs의 경우.

 

 

 

아래는 국산차들중 좀 특이한 와이퍼들을 정리해 놓은 겁니다.

s60의 경우 순정와이퍼 블레이드 사이즈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지만

베라크루즈 2008년식을 쓰면 대충 맞아요.

볼보서비스 직원조차 구별 못할 정도죠. ㅋㅋㅋ 몇cm차이라.

써보니 순정과 별 차이 없고 무엇보다 가격이 좌우 한쌍이 3만원 이내라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볼보순정 절반도 안하죠.

 

 

보쉬의 TOP LOCK 방식은

국산 현대 순정에서 사서 달면되고

외제차는 아래 표를 참고해서

대충 비슷한거 달면 되겠습니다...

 

 

 

 

 

 

 

다시한번

 

국산차의 약간 다른 와이퍼 클립들을 장착한 차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립의 종류와 사이즈를 확인하시고

여기에 없으면

약간 더 비싼 보쉬나

국산 애프터마킷 제품을 사면 되겠습니다.

 

와이퍼는 저렴한거 일년에 2번 가는게 가장 장땡이 되겠습니더~~~

 

외제차라고 수입사에 눈탱이 맞지말고

속 끙끙 앓지 말고 와이퍼값 절감해서

외식한번 더 합시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ㅠㅠ 추가적으로 위 표에서

와이퍼 암 락 타입 확인이 안되는 수입차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에서 와이퍼 파는 사이트인데요.

사진으로 락타입을 보여주고 

와이퍼의 길이를 운전석, 조수석으로 나눠서 표기했네요.

 

락타입의 용어가 미국이나 국내 표기와 약간 달라서 사진보시고

타입을 꼭 정확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wiperblades.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