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항상 눈팅만 하다가 새벽에 잠도 안오고 시승기 한번 써봅니다.

처음 써보는데..제 주관적인 느낌 100% 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차종 : 미니쿠퍼 3세대 SD
출력 : 170마력 / 36.7kg
바퀴 : 17인치 (205/45/17)
제로백 : 7.3초?
최고속도 : 233km?

일단 민첩하고 연비좋고 잘달리는 차를 찾다보니 결국 미니쿠퍼SD 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0대 중반의 아이가 없는 부부라서 지금 아니면 언제 타보냐는 심정으로 결정했구요

뒷자리는 다들 아시는데로 그냥 가방이나 놓을수 있고 160cm 여성은 30분 정도는 탈만 한것 같습니다.

스포츠모드로 열심히 타고 다녀도 연비는 13ℓ ~ 15ℓ 는 보존 해줘서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현재 1380원 정도에 주유하면 대략 5만원이면 만땅 주유가 되는것 같고 주행가능 거리는 약 700~900 까지는

상황에 따라 운행습관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그린/미드/스포츠 모드에 따른 엑셀반응은 운전자에게 확실하게 전달 하는것 같고

스포츠모드 적용시 핸들이 더 묵직해져서 고속주행시에는 안정감을 좀더 주네요

제로백은 측정은 아직 시도 못했구요 최고속도는 제원상 나온게 맞습니다.

옵션은 시트열선 / 스탑앤고 / HUD / TPMS / 파노라마같은 1열 선루프

국산 차량 옵션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죠..그래도 또 타다보니 남들이 얘기하는

미니만의 어떤 감성(?) 같은게 있는것 같기도 하고...아닌거 같기도 하고..ㅎㅎ

두서없이 작성 했구요 개인적으로 D / S / SD / JCW 모델 모두 타보았기 때문에

모델에 따른 개인적인 느낌의 차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소유 차량이 SD모델 이기 때문에 모든 기준은 SD 기준임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미니쿠퍼 D

휠이 15인치 여서 좀더 바닥에 착 붙는 느낌이 들고
스타트 느낌은 SD와 거의 비슷하나 40km ~ 60km
구간부터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SD 대비 힘이 좀 딸린 다는 느낌
특히 같은 구간 언덕을 올라갈때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엔진 소음은 D 나 SD나 비슷비슷 한것 같습니다.



미니쿠퍼 S (고급유)

SD와 같은 17인치 휠타이어 세팅으로 탑승 느낌은 동일
엔진 시동시 조금더 청량하고 부드러운 느낌과 조용함(?)
스타트 느낌은 펀치력 이라고 표현하나요?
펀치력은 SD가 S보다 조금더 좋은것 같았어요
펀치력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팝콘도 좀 터지고 배기음도 그렇고
S모델이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고급유를 감당할 자신은 없었습니다.



미니쿠퍼 JCW (일반유)

18인치 휠타이어 세팅으로 조금 더 딱딱한 승차감
팝콘 매우 많이 터지고 배기음은 더욱 운전자를 흥분시키고!
왜 사람들이 JCW 에 열광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출력이나 브레이크나 어디하나 모자르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전혀 없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급유를 감당할 자신은 없었습니다.ㅎㅎ

하지만!

정말 눈이 번쩍 뜨일 정도의 경험해보지 못한
엄청난 힘이 느껴지는 정도 까지는 아니었습니다.
대략 제 느낌을 수치적으로 표현 해보자면...

JCW 풀악셀 느낌 : 100점
SD 풀악셀 느낌 : 90점
S 풀악셀 느낌 : 85점
D 풀악셀 느낌 : 60점

제 개인적인 느낌이며 JCW가 일반유 세팅이라서
그렇게 느꼈을수도 있을것 같네요~

아무튼 두서없는 긴 글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구요
미니쿠퍼SD 모델은 팔방미인 처럼 여러모로
크게 빠지지않고 성능을 발휘하는것 같습니다.
달리기와 연비 모두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한번 권해 드릴만한 모델인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