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래 글을 보니 2P에서 4P로 개조 문의 글이 있군요...

 

국가에서 인증한 스톨츠 4P아니면 불법으로 간주 한다는 말은 잘못된 내용이네요

 

브레이크 튜닝은 검사시에 해당사항이 아님

 

355미리 4P는 휠이 18인치 이상은 되어야 함

 

아래가 스톨츠 제품 2피스 제품

 

업체 설명으로는 유럽에 수술한다고 함

 

 

 

아래가 초기형 만도4P 국민4P로 불렸지요

 

2P나 1P에서 많이들 4P로 넘어 갔는데

 

답력이 일정하지 않은 점과 무게가 상당했지요

4P로 개조를 하면 당연히 하이드로백도 커야 답력이 잘 나오기에

 

에쿠스나 모하비 하이드로백 으로 개조를 하는데

 

상대적으로큰 모하비나 에쿠스 하이드로백으로 인해서

 

 공간이 나오지 않아서 개조가 되지 않는 차량이 대부분

 

 

 

 

 

일정한 답력이 나오도록 개선된 슬림형 만도4P

 

기존 만도4P대비 상당히 가벼워진 무게

 

순정휠도 장착 가능

 

한라공조에서 생산하는 제품

 

 

 

 

캘리퍼 안의 피스톤 사이즈를 다르게 해서

 

이경 구조라고 하지요

 

하이드로백 개조 없이 일정한 답력을 준다고 함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CTS-V 브렘보 4P 가 상당히 좋다고들 하는 군요...

 

제동거리. 답력. 내구성

 

브레이크는 브렘보

 

 

 

 

고성능 패드는 전부 로터 공격성를 띠는건 어쩔수 없는데

 

프릭사 S1이 하드론 대비 분진도 적고 공격성도 조금 덜하고

 

가성비가 좋지요

 

 

 

2P에서 4P로 넘어갈시에는 제품의 브레이크 답력과

 

제동거리도 잘나오는가 알아보고

 

같은 차량의 2P에서 4P로 업글되어 있는 차량을 타보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