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험을 이야기 하자면,

 

차가 엔진 출력에 비해 매우 가볍거나, 과급이 아닌 이상,

 

(제로백이 아닌 고속 가속력을 말하는 겁니다...)

 

3000cc급 정도 까지는 180~200Km/h 이상 되면

 

외제차든 국산차든지...

 

비슷한 속도의 다른차를

 

배틀 동영상 처럼 치고 나가면서 확 제끼긴 매우 힘듭니다...

 

탄력을 받기 위한 충분한 거리가 확보 되어야 하죠...

 

아마도 3500cc 내지 8기통 급 되면 가능하리라 보지만,

 

수입이든 국산이든 출력이 좋아도 배기량이 작은 자연흡기라면,

 

그 정도 속도에서는 어떻게 치고 나가야 할까 보다는, 어떻게 주위 차들을

 

이용하여 째고 나가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나 순환도로에서 주위 차를 무시할 수는 없거든요...

 

오히려 차가 후달려도 그런 센스의 이점에서 승기를 잡는 분들이

 

정말 감각이 있으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대뽀로 혹은 깡으로 치고 들어가는게 아니라 앞앞차 또는 더 앞의 상황을 읽고

 

깜빡이 까지 켜며 여유있게 들어가는 분들을 종종 뵈어 왔거든요...

 

저 아랫분들 배틀에서도...200이상 고속을 낼 코스에서 배틀을

 

하면 아마도 그런 베틀 센스가 우수한 분이 승리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점쳐 봅니다...

 

그보다 저속이라면 더더욱 그런 센스가 필요할 것 같구요...

 

두 차 모두 타 보았습니다만, 두 분 모두 과격한 튜닝은 안 되어 있는 상태이고,

 

제 느낌에도 큰 차이가 없는 성능이어서 아마도 고속 배틀은 두 분중에

 

경험 많으신 분 내지 센스가 탁월하신 분이 이길것 같네요....

 

와인딩은 순전히 테크닉 이구요...세단이 조금 불리하긴 할 것 같지만서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