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 VGT

 

배기량 1493cc

최고출력 (ps/rpm)  112/4000

최대토크 (kg/rpm) 24.5/2000

연비 (km/l)   수동 20.6     자동17.4

 

 

뉴클릭1.5 VGT

 

배기량 1493cc

최고출력 (ps/rpm) 112/400

최대토크 (kg/rpm) 24.5/2000

연비 (km/l)   수동 20.1

 

 

 

뉴아반떼 XD 1.6

 

배기량 1582cc

최고출력 (ps/rpm) 117/4000

최대토크 (kg/rpm) 26.5/2000

연비 (km/l)   無

 

 

NF소나타 N20 VGT

 

배기량  1991cc

최고출력 (ps/rpm)   143/4000

최대토크 (kg/rpm) 32.0/1800~2500

연비 (km/l) 수동6단 17.1      자동4단 13.4

 

세라토 VGT

 

배기량 1582cc

최고출력 (ps/rpm)  117/4000

최대토크 (kg/rpm) 26.5/2000

연비 (km/l) 

 

 

프라이드 VGT

 

배기량 1493cc

최고출력 (ps/rpm)  112/4000

최대토크 (kg/rpm) 24.5/2000

연비 (km/l)   수동 20.5    자동 16.9

 

 

로체 VGT

 

배기량 1991cc

최고출력 (ps/rpm)  143/4000

최대토크 (kg/rpm) 32.0/2000

연비 (km/l)   수동 17.3    자동 13.5

 

 

   엔진형식은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아마 전부다 직렬 4기통 일꺼에요~!

 

VGT(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는 전자식 가변용량 터보챠저를 말합니다.

디젤차량에는 출력을 높이기 위해서 보통 터보 인터쿨러 장비가 장착됩니다.

보통 터보엔진은 기계식 터보차쳐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VGT는 전자식으로 용량을 변화시킬 수 있는 터보차져입니다.

터보의 작동원리는 엔진에서 나오는 배기가스를 이용하여 터빈을 돌립니다.

그 배기가스의 양을 정밀하게 전자제어할 수 있는 것이 바로 VGT이죠.

그래서 출력향상, 가속성능향상, 연비향상, 배기가스 저감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배기가스가 적게 배출되는 저속구간에서는 배기유로를 축소, 빠른속도의 배기가스가 터빈의 구동력을 높혀줌으로써 토크가 증대되어 가속성능 향상시킵니다.

배기가스가 많이 배출되는 고속구간에서는 배기유로를 확대, 많은 양의 배기가스가 터빈의 구동력을 높혀줌으로써 출력향상시킵니다.

배기유로 정밀제어를 통해 저속 및 고속 전구간에서 터빈의 구동력이 증대, 충분한 공기 흡입으로 최적 연소가 이루어지므로 불완전 연소를 감소시켜 매연 및 배기가스가 저감됩니다.


(출처 : '디젤승용차 종류와 제원' - 네이버 지식iN)

아무리 마력이 높고 토크빨이 좋아도 -_-..

 

2톤이 넘는차로 무슨 1.1t 을 잡을수있다 하십니까 어이가없어서;;;

 

그래요 뭐  레이스에 촛점을맞춘 차량들이라면 이길테죠 ㅋㅋㅋ..

 

그것말고는 진짜 운전테크닉 ㅋㅋㅋㅋ 지대이신분이나 ㅋㅋㅋ

 

배틀에 목숨걸수있으신분 , 아니면 r , suv로 칼질에 매우능숙하신분 아니면

 

안된다고봅니다 전자빼고 후자쪽에서도 추월은 불가능하다봅니다 ..;;

 

앞으로 고속도로에서 차 크다고 시비걸지맙시다

 

얼마든지 놀아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