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허 사람들 답답하기는...

 

말뜻을 이해를 못한건지? 다시 설명드리죠.

 

대한민국 운전자 분 100명중 80~90명은 고속도로에서 다 1차로 주행하시지 않습니까?(승용차 운전)

 

인정해야 할부분이죠?

 

저또한 고속도로 가면 1차로 운전합니다. 하지만 정말 시간많고 급한거 아니면 되도록 2차선 주행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2차선은 몇십미터 간격으로 대형트럭들이 띄엄띄엄가죠?

 

이거 피하려면 1차로로 차선 변경해야 합니다.

 

하지만 1차로 상황어떤가요? 정말 널널한 상황 아니면 앞뒤 안전거리 확보 절대로 안하고 달리죠?

 

여기 끼어 드려면 1차로 주행속도 졸라 밟아 맞춰야 합니다. 적어도 80~90에서 120~130 속도로 단숨에 끌어 올려서 끼어 들어야 합니다.

 

저 졸라 안나가는 가스차 타고 다닙니다. 알피엠 팍 올려봐야 별로 안나갑니다.

 

그래서 에시당초 1차로 운행 해버립니다.

 

그렇다고 고배기량 차량도 80~90 속도에서 120~130 속도로 단숨에 끌어올릴려면 4천 넘게 밟아야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여러분같으면 대형트럭들 속도에 맞출거 아니면 위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할겁니까?? 그래서 첨부터 1차로 운행하는거 아닙니까?

 

1차로 주행하다가 뒤에서 똥침놓는차들 있으면 물론 비켜 줍니다. 난 간다 귀찮으니 알아서 피해가라 저 그런놈아니거든요?

 

2차로 주행 1차로 추월 이렇게 운전해야 하는게 정석인거 저도 알고 있습니다. 물론 지켜야 하는것도 맞구요..

 

하지만 어떻게 다 지키고 삽니까?

 

그렇게 따지면 교차로 정지선 지나기 전 노란신호 떨어졌을때 애매한건 급브레이크 밟아서 끽끽 다 서야겠네요? 이렇게 하는 사람있어요?

 

그리고 왕복 2차선 도로.. 차한대 잠시 정차해놓았는데 이거 피해 가려면 중앙선 넘어야 하는데 중앙선 안넘으려고 그 차주 올때까지 기다렸다 가야겠네요.

 

 

따지고 보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픈 것은... 1차로 운행한다고 욕하는 사람들이  자신한테 피해가는거 없으면 욕하지 말라는겁니다. 1차로 운행한다고 보기 싫은것도 아니고... 단속에 걸리면 운행하다 걸린사람이 처벌받는거지 본인이 처벌받는게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