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욕달려도 되고

이 새끼 저쌔끼 욕하셔도 됩니다.

단 부모님 욕이나 ..썅욕만은...

 

인제 30을 바라보고 열나게 넘어가는 나이며

회사원이고 결혼 했고 자식도 2명에 ...차는 유로엑센 타고 댕깁니다.

 

 

-----------------------------------------------------------

 

 

1> 엑센트 , 베르나  등등 (1500CC 급 경량급 차량들)

차체 가볍고 2.0 으로 스왑이나 1.5 dohc 에 터빈 올리면 가희 공도 최강이라 할수 있는 좋은 차죠.

단, 단거리에서 말입니다.

 

예외도 있지만 차체 보강하고 하체 프레임 철판덧대고 서스펜션 고가로 넣어주고

엔진 튜닝을 한 엑센트들은 고속에서도 어느정도 안정감이 있겠다고 할수 있지만.

엑센트로 160이상 밟으면 역시 차체가 불안한건 사실입니다.

엑센트 타시면 터보올려 300마력 오바 하고 하체튜닝 서스튜닝 확실히 풀로 해서

타시는 분이 많지는 않을 실겁니다.(없다는건 아닙니다.) 

그돈이면 투스카니 사는게 낳고요 .

 

그치만 엑센트가 좋아서 타시는 엑센트 유저분들도 많습니다.

100~400 드래그시

왠만큼 튜닝된 엑센트와 붙어서 (여기서 왠만큼이란 터보 나 NA(하이캠,빅보어,헤드포팅등등)

이길수 있는 국내 순정 차량이 얼마 되지 않을겁니다. 아니 거의 없지 않나?

약간 튜닝이 된 차량으로도 빡시지 않을까 합니다.

 

한마디로 2대의 차량이 똑같은 튜닝을 했을때 엑센트가 거의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300마력 터보셋을 엑센트와 투스카니에 올렸다고 가정하면( 여기서 왜 투카냐? 국내 스포츠세단의 대표니깐요) 100~400 드래그시 엑센트가 가벼운 차체로 당연히 이긴다고 생각하시죠. (운전자 스킬도 동일)

 

결론은 엑센트는 단거리 드래그 용이나 시내 주행에서는 최고가 될 소지가 있으나

고속도로에 올라가면 달라집니다.

 

 

2> 투스카니 (신형 아반떼 XD)

국내에 스포츠 세단의 선두주자 ...투스카니 ..

이하 투카라 하겠습니다.

투스카니는 현대에서 출시 당시에 튜닝을 염두에 둔 차량입니다.

본넷을 열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엔진룸안에 튜닝을 대비한 여유공간이 많이 있죠.

투카에 터보(중급.대형 빅터빈)만 올려 셋팅만 잘한다면 300마력은 기냥 올라갑니다.

공도에서 300마력 차량 운행 해보신분은 알겠지만 좀 빡신건 사실입니다.

단거리에선 차체 무게 때문에 엑센트에 밀리는 경향이 있지만

태생이 이놈은 고속주행에 왔따 입니다.

슈퍼차져나 NA 튜닝을 완벽히 한다고 가정하여 고속주행시 ..200넘기는건 우습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엑센트와 투카가 동일 튜닝조건에 붙으면 투카가 당연히 이깁니다.

200이상의 속도에서 엑센보단 투카가 더 안정감 있고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니깐요.

갠적으로 나중에 나이들면 타보고 싶네요 ..(그땐 더 좋은차 나오겠죠 ^__^)

 

3> 그외 차량 (뉴 EF  소나타 , 마르샤 , 크레도스 등등)

그외차량이라고 해서 섭섭해 하시진 마세요 1> 2> 은 국내 보편적으로 튜닝부품이 많이 나와있는

차량입니다 ..그외 차량은 부픔을 다 수제작하던진 공수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어서 많이들

하시진 않지만 있긴 있습니다.

일예로

마르샤에 3.0대 엔진 스왑하고 튜닝한 차량이나

뉴 EF 소나타에 ..2.7 슈퍼챠져 얻은 차량

크레도스에 3.0 엔진에 터보 올린차량 ..

 

이런차량들은 정말 투카나 엑센 고속도로서 쩜 만들수 있는 국산 슈퍼카라고 생각하고요 ..

 

 

잡설이 길었네요

 

튜닝카들도 다 자기 주종목이 있습니다.

단거리 ..장거리 .... 드래그 ..등등....

 

 

 

 

 

 

 

즐거운 하루 되시고 그냥 한번 읽어보시고 흘려 버리세요 .

제 주관적인 생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