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 05년 4월식 스타 crdi 2.5 수동 12인승 (순정/튜닝비교)

 

평지에서 190km (오히려 내리막 보다는 약간의 오르막 경사가 있는 평지)

이유는 차체가 높아서 내리막 바람저항 때문에 오르막에서 길을 잘 타는것 같음.

----------------------------------------------------------------------

오르막( 영동고속도로 문막지나서 긴 오르막구간 )

1.

튜닝전 순정 05년식 수동 crdi 는 위에서 말한 오르막에서

150~160km 유지(사전 탄력을 없애고 시작한다면 140~150km)

2.

튜닝후 170~175km

언덕시작점에서 사전 탄력을 없애고 시작한다면 (160~165km) 유지

----------------------------------------------------------------------

내리막길은

1.

튜닝전

높은 경사 내리막에서 190km 간혹가다 나옴.

쉽게 190km 도달 하기는 어려움이 있슴

185km 정도가 정상

디스크 브레이크의 손상이 우려됨

실제로 190km 에서 카메라나 다른 차량이 나타날경우에

순정 디스크브레이크로 감당하기가 버겁기때문에

2.

튜닝후

아직 190km 이상은 달려보지 못함.

그러나 평지에서도 190km 이 나오므로 레드존 치고 나갈수 있는 엑셀의 여유는 있슴.

쉽게 190km까지 도달함.

브레이크 튜닝후 안정적으로 제어 가능.

그래도 아껴서 밟고 있습니다.(차량의 무게때문에 마모율이 높은 이유로)

----------------------------------------------------------------------

튜닝 내역

1. 베테라우어 ecu

2. itg 흡기

3. 카니발진공탱크

4. 브레이크(타공안전드럼디스크/AJ패드)

5. 실제 제로백 (약 10~11초)

4. 베테라우어제공 데이터 (170마력에 37.5 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