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를 3대째 타고있는 사람입니다

 

여러 오너분들이 참 말씀많이 올려주셧더군요

 

다들 맞는 말씀입니다 국산차도 많이 발전하였고 튜닝한 차량역시

 

엄청난 성능을뿜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늘상 나오는 이야기고 결과적인 이야기이긴합니다만 bmw를 모르시는

 

분들이 bmw를 말하실때 빼놓는 오류가있는것 같습니다 저역시 벤츠나

 

아우디라는 차량을 많이 접해보고 직접 오너가 되어본적은 없기에 그차들에대해

 

왈가왈가 하는 않는 편이구요

 

m3의 휠마력이 250 마력 남짓이라고 하시지만 저는 그차를 타면서 250마력이라고

 

생각해본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초중반 가속에서는 그어느차와 경쟁에서도 뒤쳐진적은

 

거의 었으니까요 400마력을 내는 투스카니가 있다고 칩시다 그 엄청난 출력은 대단합니다만

 

순정에서 세배가까운 힘을늘려놓은 차가 과연 얼마나 그 400마력이라는 힘을 제대로쓰겟

 

습니까??  단순한 출력지수도 중요하겟지만 모든시스템이 얼마나 잘 받쳐주는가가 더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8000rpm을 넘나들며달리다 시프트 레버로 착착 변속하면서 코너에 진입하면

 

계기판 중앙에서 dsc작동등이 깜빡깜빡합니다 이내 뒤꽁무니가 바깥쪽으로 빠지는 듯하다가

 

다시 언제그랬냐는듯 레일을따라 도는느낌이 들지요 다시 직진선에서 시프트 다운하며

 

풀악셀하면 시속 80키로 남짓한 속도에서도 타이어 슬립 경고등이 점멸하며 튀어나갑니다

 

넓이 285mm의 피렐리 를껴놓고도 그랬습니다 바로 이런것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m3의

 

단편입니다. 400마력짜리 투스카니가 정말 검증된 내구성과 그능력을 백분 발휘할수있는

 

민첩성을 가졋다면 지금쯤 우리나라는 세계각종 gt대회에서 이름을 날리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실제 출력이 400마력이라면 그 엄청난 파워는 분명 대단한 것입니다만 수입차 사진란에만

 

가보셔도 하르트게나 하만에서 튜닝한 700마력에 육박하는 m3들이 있습니다

 

수입차이고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제대로된 미케닉들이 손을 댈수없기에 튜닝의 문이 넓지 않은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m3튜닝해서 400마력도 안나오던데 400마력짜리 투스카니가 있다는 말은

 

도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겟습니다.

 

국산차의 상대적으로 손쉬운 성능향상과 그 출력이 대단하지만  출력향상만으로 고성능수입차

 

들과의 비교는 조금 무리가있는것 같아 적어보았습니다

 

 

 

ps- 에쿠스와 320 중에 뭐고를거냐고 물으신다면 bmw를 아는 저로써는 320을 선택합니다

   

       모니터에 각종옵션도 좋고 분명 에쿠스는 소퍼드리븐카이고 320은 컴팩트 세단이죠

 

       브랜드를 빼놓고는 당현 에쿠스가 더 라인업상 윗선상에 놓은차 맞습니다

 

       하지만 왜 그 엄청난 옵션과 차체 크기를 가지고있으면서도 가격이 비슷할까요??

 

       수입딜러가 폭리를 취해서? 세금때문에? 어차피 현대도 공장도가 대비 우리나라에 

 

       비싸게  파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그 작은 차가 그리 크고 웅장한 차와 가격이 비슷한

 

       이유는 뭔지 아십니까? 그 작은 3시리즈 한대 칠하는 도색원가로 국산 중형차 3대

 

       칠한다고 합니다 (에쿠스라면 두대정도??) 그 작은차에 쓰여진 무늬목이 에쿠스에도

 

       쓰인 무늬목 모조품 보다 제조 단가가 4배비싸다는건 모르셧죠? 말하자면 끝이 없습

 

       니다 에쿠스에 명차라는 이름을 붙이긴 뭐합니다만 명차라는 이름은 3시리즈에도

 

       무색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