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사람들 묘합니다.  그넘의 상표에 연연들하셔서는...

전 지금 현재 이곳에서 많은분들의 미움을 받는 차중 하나인 투스카니를 타고있습니다. 현 마력은 400마력 조금 웃도는 정도에 49토크입니다. 참고로 휠마력 기준입니다.(다이나모 상)

그럼 여기 보배드림의 많은 분들이 비교하기 좋아하시는 제원상으로 따져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의 선망의 대상인 m3와 수프라rz 제원상의 마력은 m3가 340마력 조금 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허나 순정을 국내에서 다이노측정해본 결과 250마력 안밖의 휠마력이 나왔습니다. 수프라는 비교적 제원과 아주큰 차이는 아니더군요.(수프라 rz순정 제원상 엔진마력 280마력)

간혼 투스카니 터보로 m3를 땃니 모를 땃니 하는 말 많이 듣습니다. 그러면 어느분들은 키보드 운운하며 말도 안돼는 소리하지마라는 분들이 있는 반면 어느분들은 똥차에 돈질해서 좋겠다며 m3를 굉장히 거대하게 추켜세웁니다. 고속에서의 안전성이니 코너에서의 안전감이니 많은것을 비교하시죠.

m3 굉장히 좋은 차입니다. 명차 브렌드에서 내논 스포츠형 쿠페입니다. 허나 신차 가격 기준으로 1억을 호가합니다. 순정이 휠마력 250이라 가정하겠습니다. 튜닝하면 된다고요? 6천만원여를 들인 m3이가(슈퍼차저에 휠 써스에 카본 바디에기타등등)휠마력 기준으로 400마력을 안넘더군요.

그러나 어디가서 말할때는 400마력 이상또는 500마력 이상을 말합니다. 엔진마력이죠. 맵핑할당시의 데이타인 휠마력은 말안합니다. 그럼 이곳의 많은 분들은 수입차들의 엔진 마력과 국산 튠차량의 휠마력을 가지고 비교합니다.... 조금은 안맞죠...

 

요즘 330i가지고 말들이 많으신데요. 솔직히 저는 xd에 엘리 엔진 얹고 거기에 gt30으로 작업하셨다는 분 솔직히 말해 못믿겠습니다. 엘리 엔진에 터보 셋팅시 몇몇의 차량외에는 에어플로우센서의 부작용밑 자리 확보에 어려움을 많이들 격고 있습니다. 그런특징의 엔진을 xd에 스왑하고 거기에 제법 덩어리큰 gt30의 셋팅이라...  그리고 제가 글을 전부 읽지를 안았으나 300마력 조금 넘는다는 것같은데 제가 사용하는 터빈이 gt30입니다. 저는 .0베타이고요... 부스트 1.6바 사용합니다.....결과는 400을 조금 넘습니다. 저로서는 많은 돈을 들이고 xd에 엔진 스왑하고 터보작업까지 하면서 300마력 안팍의 결과를 얻었다? 그냥 xd.0에 그터빈 얹었어도 그이상의 결과는 얻었을텐데요...

 

그리고 국산 튠차량 욕하시는분들 국산차에 튜닝한다고해서 다들 양아치이고 어리거나 돈없는 사람아닙니다. 님들 수입차 동호회 가보셨나요? 물론 소수이기는 하겠으나 정말 피곤할정도의 헝그리 동호회들도 많습니다. 투스카니 sm 아반테 액센트 xg등등 국산차중 많은 튜너들의 사랑을 받는 차량들 그리 쓰레기 같은 차량아닙니다.

많은 연구원들과 수많은 애프터마켓 튠회사들의 땀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좋은 튠차량들도 많습니다.

그런 차량의 오너들에게는 그저 메이커만 앞세우는 그런 수입차 오너분들이 도로상에서 우습게보고 시비걸면 그저 콧방구만 끼는 경우도 많습니다.너무 무시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