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홈페이지서 찾아봤는데, 토스카의 충돌시험 결과가 공개되어있지 않더군요.

 

혹시 토스카, 매그너스, NF, New SM5, 로체 이렇게 5차종의

운전석, 조수석, 측면 충돌시험 결과를 비교한 자료를 갖고 계신분 자료좀 부탁드립니다.

(NHTSA자료나 건교부자료 모두 좋습니다)

 

※ 참고자료

 

* NF쏘나타는 지난 2004년 건교부 주관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국내 최초 전부문(정면 운전석,정면 조수석,측면 운전석) 최고 별다섯개 등급을 획득했고, 올해 미국고속도로 교통안전국(NHTSA) 주관 충돌실험에서 정면,측면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 뉴SM5는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을 달지 않고도 'K-NCAP기준'을 준수한 자체 안전테스트에서 정·측면 충돌 모두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얻었다

 

* 토스카의 또 하나의 강점은 안전성이다.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GM대우는 토스카에 ‘충돌안전시스템’과 ‘예방안전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두 시스템은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GM대우의 노력이 엿보인다. 충돌사고가 나면, 운전석·조수석의 앞과 옆은 물론 탑승자의 머리 부분에 커튼에어백(차문 손잡이 부분에 달려있어서 머리를 보호하는 에어백)이 터져 충격을 흡수한다. 차체의 40% 이상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으며, 전면 충돌시 충돌 에너지를 4방향으로 분산시키고, 고강성 타이 바(Tie-bar)를 적용해 전면 충돌시 엔진룸의 부품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준다.

 

PS : 왜 토스카는 구체적으로 별★ 몇개를 받았는지를 공개하지 않는지 무척이나 궁금하군요. 맨날 6기통엔진과 5단변속기 얘기뿐이고, 안전성에 대한 부분은 언급을 회피하는 듯한 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