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에 시승신청했더니 4/5일 시승차 끌고 오더군요. 일단 외부는 취향에 따라 틀리긴 하겠지만...검정색으로 한다면 그럭저럭 괜찮을듯하구요.(시승차는 RX7 고급형 백색투톤이 왔거든요.) 엔진룸을 열어보니 일단 조용...(참고로 저는 03년식 쏘렌토 리미티드 타고 있습니다.) 대쉬보드, 운전석에서 조작 편의성 등은 대체로 무난하더군요. 뒤로가서 트렁크문을 여는 순간 실망...(마감처리가 너무 싼티나네요. 차값에 비해서) 차를 도로로 몰기시작했는데...편도 2차선 도로라서 차량이 좀 있는 상태. 느닷없이 급가속하며 칼질하면서 써스/가속력등을 가늠해 보았는데 만족할 만 하더군요.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수준도 좋구요. 외곽 직진도로에서 밖에차선으로 빠져서 대기하다가 신호대기로 차로가 비기를 기다렸다가 가속성능 테스트 및 수동변환 테스트 해보았는데 너무 기대를 했었는지 썩 만족할 만 하지는 않더군요. 부드럽고 힘있는 가속성능을 보여준다고 할까요. 몸이 뒤로 쳐지는 식의 표현은 어렵겠 네요. 주행승차감은 만족스럽더군요. 적당히 부드럽고 급차선변경/코너링시 적당히 받쳐주구요.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이건 어디까지나 현재 쏘렌토를 타고 있는 오너로서 느낀 바를 적은것이니 참고하시구요. 제결론은 가격대비 품질은 떨어지고, 성능은 뉴렉보단 훨씬 업그레이드 됐다는 생각입니다. 구매의향은 50% 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