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아방오토1.5 4도어골드 2년차 스트럿바.엘리샤스테빌외에 올순정오넙니다.길거리돌아다니다보면 XD및뉴XD를 굉장히 많이보게되는데..이 차가 왜케 많은지 당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자동차의대표적인성능은 연비와주행성능이라 할수있는데.이 두가지 다 가관입니다. 솔직히연비는 보통 준준형차들과 비슷합니다.하지만 다른차들에비해 힘이 너무 딸려 보통스타트시 2500~4000알펨까지 쳐야 보통차들과같이 도로흐름에 맞출수 있지요. 그것때문에 상대적으로 기름을 더 먹게됩니다. 힘..미쳐버립니다. 조금이라도 무게줄이려고 트렁크에 스페어타이어까지 빼고 수납장에 동전하나 안둘정도로 경량화시켰습니다.스타트할때마다 짜증이빠이.속도줄이고다시출발할때 짜증이빠이.언덕이라도 만남 차라리 차를들고 뛰가고싶을정도.4000알펨까지 쳐야 겨우속도유지합니다. 부웅~하는 엔진음 짜증이빠이.그리고 이상할정도로 그날그날 차 컨디션이 다릅니다. 어떤날은 좀 조용하게 잘 치고나간다싶고 어떤날는 부웅하는 거친엔진소리에 차 안나갈때 있고.. 부우웅하는 엔진소음과 80km이상 풍절음 개판입니다. 운전자가 차눈치보면서 운전하고 다녀야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새차때부터 꼬박꼬박 캐스트롤오일만넣고 약간의휘발유냄새만나도 현대그린서비스바로 달려갈정도로 관리꾸준히 해와서 지금 차컨디션은 최고상탭니다. 앞차는 스푸라정도몰았나 그렇게보일수도 있지만. .구아방이.스펙트라 다음 이찹니다. 운전하면서 받는스트레스 .주유소갈때마다받는스트레스 정말 기가막힙니다. 출렁출렁한서스펜션에 그렇다고 승차감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코너돌고 휘청거림이 한참이며 요철통과시 출렁출렁한참입니다. 코너링.60km이상에서의불안해 뒤집니다. XD하면 딱한가지 장점이라 불리는 고속도로주행성능.... 우리나라도로실정에서 탄력이빠이받고 쭉쭉나가면 머합니까?섯다갔다반복하는 시내도로상황에서.. 그리고 솔직히 1.5L이상 길잘들인따른차들 다 탄력받으면 그정도 쭉쭉 나갑니다. 길잘들인 순정상태의XD솔직한 평지최고속은 191km입니다. 맘데로 태클들어오세요. 지금다음에 모XD카페 회원으로 활동중이긴 하지만. 거기게시판에 올라오는 차자랑하는 사람들 글 보면 가관입니다. 1.5XD로 투카를 땃다는둥 엔터프라이즈점만들었다는둥. 내리막도 아닌 평지에서 200붙였다는둥.. 201km찍은 계기판사진들 엄청 많이 올라옵니다.다 알고보면 내리막에서 몇분탄력받아서 차터지기직전까지 알팸뽑아서 겨우 살짝붙힌건데.. 티코타다온 사람들같은데. 완전 똥차를 신격화시키는꼴하고는.XD동호회니깐 대충 이해는 한다치만 너무 어처구니 없을정도의 과장들이 꼴뵈기 싫어집니다. 전 XD살때 누구나가 다 그렇듯 세라토 라세티 뉴아방 셋중에서 골랐습니다. 디자인이 가장 멋져보여서 골랐습니다. 지금봐도 나머지둘중에 디자인이 가장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하지만 성능에서 차 탈때마다 스트레스로 지금은 1.8쏘3오토 타고다닙니다. 누가 아방이산다면 발벗고 나설것이고 XD순정으로 몇을쨌다 머를 쩜만들었다.드래그를 했다 어찐다하는글들보면서 한없이 비웃어줄껍니다. 앞전 구아방.스펙트라.오너였고 6개월간 대리기사알바한 여러가지차를 운전해본경험으로 XD이차는 몹시개판인 차라고 자신있게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