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RV 매니아님들 "추천" 자료 출처 : [★이곳 클릭★] 카페명 : 대한민국 모든 SUV-RV SUV RV 매니아님들께서 참조할 만하죠. ^^ 먼저 SUV 매니아를 위한 업글 차량, 신차 차량 소식 1) 테라칸 업글 차량 소식 테라칸 동호회에서 자료를 접하고 글을 올립니다. 2006년형 테라칸이 8월 쯤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2,900cc에 마력은 185~195마력으로 셋팅된다고 합니다. 그물형 그릴에다 전면 모서리는 라운드형으로 변화. 옆문짝과 유리는 싼타페형으로 처리했답니다. 전체적인 틀은 테라칸의 이미지가 남아있으나, 럭셔리한 이미지로 변신했다고 하는군요. 뒷면은 커버 때문에 볼 수 없었다고 하구요. 일단 정보를 보니 LUV EN이 아닌 테라칸 모델 업글인 것 같습니다. 2) 뉴렉스턴 사진처럼 190마력형 모델이 로드 테스트 중. 전면부 F/L 테라칸과 함께 우리나라 디젤 SUV RV 차량의 마력, 토크 업을 주도하는 차량 3) 뉴 갤로퍼 (TN) 갤로퍼 후속은 쏘렌토와 플랫폼(엔진,미션,샤시)을 공용화한다고 하며 크기는 현재의 테라칸보다 조금 작으며, 프레임 바디에 엔진은 L4 2.5 VGT(180ps, Euro-IV)를 탑재하여 새 싼타페와 차별화한다고 합니다. 테라칸 후속 V6 3.0 VGT(220ps, Euro-IV) 보다는 크기가 많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갤로퍼 후속은 새 싼타페보다도 조금 비싸질거라 합니다. "현대판 쏘렌토"로 보아야 하나? 4) LUV - EN 220마력 50토크 3,000cc로 개발 중 2006년 중반~2007년 중에 시판 예정 서브 프레임+충격 분산 구조 시스템+모노코크 차량 ------------------------------------------------------------------ 기존 디젤 SUV 차량들 제원 분석 1) 디젤 테라칸 파워플러스 174마력의 경우, 토크가 상당히 플랫한 편(2000~3700rpm : 36~34.5) 高토크 유지 2,900cc 프레임 방식 cf) 2004년 1월~6월 종전 모델인 디젤 테라칸 165마력의 경우, 36~34.5/3700rpm까지 상당히 플랫한 高토크 유지 2) 디젤 쏘렌토VGT 174마력의 경우, 41/2000rpm에 최고 토크, ~33.6/3800rpm로 高토크 유지. 피크형 토크 차량이지만, 이미 41이라는 高토크를 그려낸 다음 33.6토크로 내려온다는 얘기. 알피엠 폭과 수치를 보시면 고로 상당한 高토크 유지 2,500cc 프레임 방식 3) 디젤 뉴렉스턴 176마력의 경우, 2000~3000rpm에서 35.7의 高토크가 나옴. 종전 170마력형보다 플랫한 폭을 약간씩 줄이고 토크와 마력을 약간씩 올림. 2,700cc 프레임 방식 cf) 디젤 뉴렉스턴 170마력의 경우, 1800~3200rpm 에서 34.7의 高토크가 나옴 4) 디젤 카이런 176마력의 경우, 2000~3000rpm에서 35.7의 高토크가 나옴. 2,700cc 프레임 방식 5) 산타페 CM 2,200cc 153마력 35토크 서브 프레임 방식의 모노코크 차량 피크형으로 예상되나, 정확히 플랫 토크인지, 피크형 토크인지, 부분 플랫 토크인지는 아직은 모르겠음. (참고로 구형 싼타페는 피크형 토크) 6) 액티언 2,000cc 145마력 31.6토크/1,800~2750rpm 프레임 방식 7) 투싼 VGT, 스포티지 VGT 2,000cc 143마력 32토크/1,800~2500rpm 서브 프레임 방식의 모노코크 차량 무게비 우수, 6단 수동 밋션, 오토 차량은 2006년에 출시 예정 자료 출처 : http://cafe.daum.net/suvrv 카페명 : 대한민국 모든 SUV-RV SUV RV 매니아님들께서 참조할 만하죠. ^^ SUV RV 매니아님들 "추천"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