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가 시승한 싼타페에 대해 간략히 올려봅니다 오후4시께 현대 김포지점에서 담당 과장님과 베이지컬러 싼타를 함께 시승해봤습니다 시동걸구 아이들링에서는 엔진 소음이 구형이랑 별 차이 없고요 (아마도 엔진이 냉간 상태라) 시승구간은 김포시청에서 외곽도로 계양 ic로 진입해서 김포대교 건너 자유로 일산으로해서 돌아오는 한 30여km정도 거리쯤이구요 출발하자마자 김포시청 옆 장릉공원가는 오르막으로 들어서서 밟아보니 구형에반해 힘이 여유롭다는겁니다 일반도로에서는 다른 차량에 피해가갈까 일반적인 속도로 주행했는데 승차감이 많이 개선 되었더군요 60~80km속도에선 소음도 거의 없을 정도로 조용하구요 외곽도로에 진입하고서 일산가는길에 접어들어 본격적으로 달려보려했지만 워낙에 차량이 많아 120이상 밟기 어렵더군요(그것도 잠시) 톨게이트에서 통행료800원 내고 김포대교에서 차선 바꿔타며 쭉밟아보니 드뎌 속내를 들어내더군요 마력과 토크향상으로 가속성이수준급이더군여 속도는 160이상 안 내었지만 제대로 맘 먹고 달리면 200은 무난히 나올것 같습니다 전에 구형싼타페.HTI엔진올라간거 1년10개월 소유하고 있었는데 계기판 꺽는데는 시간이 다소 걸렸거든요 달리면서 좋았던점은 휠이 18인치라 그런지 도로에 착 붙는 느낌이구요 롤링도 거의 안타구요 타이어가 기본으로 60시리즈인데 55나 50으로 하면 더 좋은 승차감을 얻을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한강바람때문인지는 모르지만 구형과는 별 차이 없이 달릴때 나는 풍절음은 귀에 거슬리더군요 또한 차고가 좀 높아서 약간의 불안감(?)은 어쩔수 없더만요 (전 지금 트라제디젤 탑니다)승용차 운전자분들께서는 익숙해지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차체가 커져서 실내도 그만큼 키워서인지는 몰라도(?) 운전석에서의 포지션이나 핸들잡는 느낌이랑 각종 스위치류의 거리감이 멀어진지라 약간은 불편하다는 점입니다(갠적으로) 대략 40분쯤 시승해봐서 이 차의 전부를 알수는 없었지만 대체적으로 괜찮다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솔직히 차값은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옆좌석의 같이 탔던 직원분은 렉스나 텔칸이랑 동급이라 하는데 전 아니라고 보거든요) 쏘랭이와 비교하면 진짜 괜찮은데 값으로 비하면 좀 사기당하는 느낌이죠 더군다나 승용차용 모노코크 바디를 쓰는 바람에 더 아쉽구요 아무래도 안정성이나 강성에서 밀릴 듯... 암튼 나가긴 잘 나갑니다 글구 전국에 싼타를 사시려는 예비오너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신김포대리점에서 박 성남씨를 찿으시면 구입하는데 좋은 조건으로 해 주실겁니다 (031-985-3000) 이상 김포사는 박 연S라합니다 못쓰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