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차에 담을 수 있는 고성능과 실용주의의 최대치 Peugeot 206RC & SW | WRC의 영광과 유럽식 실용주의를 206에 206은 유럽인들의 엔트리카로 인기 높을 뿐 아니라 WRC에서도 승승장구하며 푸조의 스포츠 이미지를 이끈 푸조의 효자 모델. 206RC는 그 영광을 담은 고성능 버전이다. 3도어 해치백 모델에 최고출력 180마력을 내는 직렬 4기통 2.0X DOHC 엔진을 얹고 루프 윙과 205/40 R17 타이어를 끼웠다. 암팡진 엉덩이에 트윈 머플러를 달고 앞 범퍼 아래에 에어로파츠를 두르는 등 외모에서도 스포츠카 이미지가 물씬 풍긴다. 작지만 고성능을 품은 차답게 변속기는 수동 5단. 검은색 가죽으로 마감한 버킷시트와 계기판 패널이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계기판에 오일압력 게이지를 더했다. 최고시속 220km, 0→시속 100km 가속시간은 7.4초다. 206RC가 작은 고성능 차에 도전했다면, 206SW는 작은 차의 실용성을 극대화한 왜건이다. 해치백보다 리어 오버행이 19cm 정도 늘어 차체 길이가 4m에 달하고 해치백, CC, RC 등 형제차들과 비교할 수 없게 실내공간이 넓다. 세로 루프 바, 필러와 같은 높이의 뒷도어 핸들, 독특한 부메랑 모양의 테일램프가 인상적인 뒷모습을 만든다. 트렁크는 바닥이 평평하고, 작은 짐 싣기 편하도록 뒤창도 따로 열린다. 수입 모델의 엔진은 206CC와 같은 직렬 4기통 1.6X DOHC 110마력.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위해 수동 겸동 자동 4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달았고, 앞은 맥퍼슨 스트럿, 뒤는 컴팩트한 토션 바 서스펜션 구성이다. 두 모델은 11월 초 국내 시장에 들어오며 값은 206RC가 3천700만 원, 206SW가 2천800만 원이다. 형식 2.0L 4기통 DOHC 트랜스미션 형식 5단 MT 배기량(cc) 1997 굴림방식 앞바퀴 굴림 최고출력(ps/rpm) 180/7000 최대토크(kg. m/rpm) 20.6/4750 압축비 11 0-시속 100km 가속 7.4 보어 x 스트로크 (mm) 85.0 x 88.0 연료탱크 크기(L) 50 길이/너비/높이(mm) 3835x1675x1440 휠베이스(mm) 2442 205/40/17 아무리봐도 클릭하고는 게임이 안되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