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힐앤토에 관한 자료 많이 검색해서 이론을 공부함과 동시에 실전도 연습중인데 이것이 잘 안되네요 ㅡㅡ;; 당연 수동으로 연습중이구요 ㅋㅋ 어케 이래저래 하는건 알고있지만 페달의 문제인지 아님 제 족의 결함인지... 도무지...크흑 가장 큰 문제는 브레이킹 중 기어조작을 하구 rpm을 높이기위해 뒷꿈치를 돌려서 액셀을 밟으려 하면 혼자 외롭게 파묻혀있는 액셀(제 생각일지도...^^)땜시 브레이크페달을 깊숙히 밟게되더군요. 페달에 관한 자료를 여기저기 살펴봤더니 풀 브레이킹 시 브레이크 페달보다 액셀 페달이 약 2센티미터 가량 솟아있어야 잘된다는 말이 있네요. 튜닝페달을 달아야 하는건지... 바꾸더라도 넓이가 넓어져서 밟기는 편하지만 깊이에 관한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듯합니다. 제가 연습하며 몰아본 차들은 소나타 하구 SM5, 레토나, 아벨라 등등 입니다. 스포츠드라이빙이랑은 좀 거리가 있는 차라서 그에따른 페달의 위치도 좀더 밟기 편하게 위치한걸까요? 클러치랑 브레이크 페달은 비슷한 높이에 비슷한 모습인데... 액셀은 유독 우측으로 치우쳐서 그것들보단 깊이 들어가 있네요 ㅡㅡ;; 이거 어찌 극복해야 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