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오너신가봐요.. 근데 요즘 소형중고차 구입하면..엑센트와 라노스를 두고 고민을 많이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물론 아벨라도 있지만.. 몇십만원 차이지만 엑센트와 라노스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프라이드와 견주게 됩니다. 저희 아버지도 공직에 있을때..신차로 구입해서 프라이드를 10년정도 탓는데 생각보다 실내가 넓고..차량 튼튼하고 정말 야무진 차입니다.그리고 연비는 거의 티코수준이고.. 하지만 현실은 프라이드가 출시년도가 80년도라 거의 올드카로 비추어지는게 사실입니다.물론 99년도에 단종되었지만.. 그래도 엑센트나 라노스가 더 신차라는 느낌은 왜 일까요? 프라이드나 엑센트나 뽀대용으로 탈거는 아니지만..제 개인적인 생각에선 젊은 분이 타기엔 엑센트가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엑센트는 튜닝해도 이뿌거던요.. ----------------------------------------------------------------------------- meteora 님이 쓴글 [2005-07-27] ----------------------------------------------------------------------------- 그냥 적어봅니다. 많은 분들이 소형 중고차를 의뢰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엑센트를 추천합니다. 프라이드는 연식이 오래되어 부품수급이 어렵다는 이유로.. 그런데 단종연도는 두 모델이 똑같습니다. 프라이드 마지막 모델이 프라이드 영 이고 2000년까지 판매가 되었습니다. 반만 엑센트는 제작상의 결함을 인정하고 97년 워싱턴주 밴쿠버시의 한 주민에게 현대자동차는 8백만 달러(한화 1백억원)을 지급하라고 평결도 특별한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상태에서 99년 당종이 되었지요. 하지만 프라이드는 일본 마쓰다에서 설계하고 기아에서 생산하고 미국 포드사에서 판매한 우리나라에서 두번째 월드카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데뷔한 날은 87년 3월 25일이지만 앞서 판매된 곳은 일본입니다. 일본에서는 86년 2월에 페스티바라는 이름으로 데뷔했었으며 일본에서는 스타일,경제성,성능등에서 뛰어난 차량으로 평가받으며 86~87년 일본 베스트카 디자인상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비록 99년에 단종이 되었지만 중국등 동남아에서 몇년도 생산을 했었지요. 제가 이따위 글을 올리는 이유는 제가 프라이드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많은 오너님들이 프라이드는 아주 옛날차고 아주 옛날에 단종 되어진 차로 알고게시고 반면 엑센트는 최근까지 생산을 하고 대따시 좋은 차라고 생각을 하고 게시기에 적어 보았습니다. 비록 단편적인 데이터만 가지고 이차 혹은 저차가 좋다라고 말하기엔 어폐가 있지만 무조건적으로 프라이드 옛날차 엑센트는 그나마 덜 옛날차라는 인식은 버려져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안운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