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서도 꽤 연비 잘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르삼은 퍼포먼스 위주가 아니라 연비 위주의 세팅이라고 말하긴 하지만 240마력의 214마력으로 디튜닝한 이유가 사실 한국의 저급 가솔린 때문에 일본 세팅에서 노킹이 일어나서 세팅을 바꾼 것이라더군요. sm7 동호회에서는 시내 주행시 약 7 정도의 연비가 나온다고 말들을 하시긴 하는데 몇 번 얻어탄 적 밖에 없어서 연비는 잘 모르겠고 퍼포먼스는 정말 좋다는 느낌은 듭니다. 저는 쏘나타 F24S 오너이고 외관에 끌려 이 차를 사기는 했지만 연비는 정말 꽝이네요. 시내 주행에 5-6 정도?? 고속도로에서는 11-12 정도 나오는 것 같은데. 기름값 아까워 하면서 타지는 않지만 현대 파워텍 미션에서 동력 누수가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다이나모 테스트 상에서는 166마력 세타 2.4 엔진의 휠 마력이 132 정도로 나오고 Sm 7 2.3 도 실제적인 동력 손실은 유사하게 30마력 정도 떨어지는 것 같긴 합니다. 따져보면 자코트 미션을 두 차량이 같이 쓰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Sm7 3.5는 아이신 미션 쓰는 것 아시죠. 두 차 사이에서 고민할 때 어색한 SM7의 외관만 아니었어도 neo VQ 35, 아이신 자동 5단 미션의 유혹을 견디기 힘들었을텐데. 오히려 5세대 티아나의 모습 그대로 나왔다면 더 좋았을텐데. 옛날 현대 자동차처럼 5마일 범퍼를 달아버린 것이 거슬려서리.... -------------------------------------------------- 내일 미션 오일 쿨러 달러 갑니다. 그린에 2주째 졸라서 결국 달기로 했습니다. 현대의 유리 미션은 이거 안달아주면 10만키로도 채우기 힘들거든요. 미션 쿨러 다는 거 쉽습니다. 택시용으로 나오는 것 붙이는 자리에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 looknfee 님이 쓴글 [2005-07-25] ----------------------------------------------------------------------------- ** SM7CLUB 시승기 게시판 ** 정보수정 메모박스 로그아웃 제목 : 기어비를 보고 참고하는게 제일 정확할겁니다. 김진우(메롱메롱메롱) 2005-07-17 11:17:40, 조회 : 846, 추천 : 0 오토미션은 오일상태에 따라 동력성능이 조금씩 변화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순정상태에선 이론상 기어비수치를 거의 벗어나질 않습니다. 전에 제가 기어비 계산한거 있으니 그거 참고하시고 각단기어마다 rpm보고 속도를 참조하십시오. sm7 기어비 1단기어비4.576 2단기어비2.980 3단기어비1.948 4단기어비1.318 5단기어비1.000 최종감속비 2.440 순정 타이어사이즈 215/55/17 기어비 계산한 사이트 -->http//www.spinwheel.co.kr/turbo/mspeed.php 1단 2단 3단 4단 5단 (단위 km/h) 500rpm 5 8 13 19 25 1000rpm 11 17 26 38 50 1500rpm 16 25 39 57 75 2000rpm 22 34 51 76 100 2500rpm 27 42 64 95 125 3000rpm 33 50 77 114 150 3500rpm 38 59 90 133 175 4000rpm 44 67 103 152 200 4500rpm 49 76 116 171 225 5000rpm 55 84 129 190 250 5500rpm 60 92 141 209 275 6000rpm 66 101 154 228 300 6500rpm 71 109 167 247 326 = 종감속 2.440 이라니!! SM7 3.5의 놀라운 퍼포먼스의 비밀이 여기 있었군요! * 출처 : sm7club.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