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용 레토나가 어떤 차인지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올려봅니다... 에헤헤 군사기밀 노출 아닌지 몰겠네...ㅡ.ㅡ;; 저는 운전병이었고 군용레토나를 몰았습니다 거창한거 말고 그냥 제가 평소에 운전하면서 느낀점을 씁니다... 레토나는 군용으로 먼저 개발되었습니다 군용으로 먼저 개발되서 그 담에 민수용으로 나온거져.... 엔진은 2.0DOHC이고 후륜구동이며 4륜 고속과 저속기어가 있습니다 음..가솔린 엔진이라 디젤보단 경쾌하고(레토나는 차가 작기땜에 별 차이 없을듯 하지만) 소음도 적습니다 물론 군용차 치고는 그렇다는거져... 지붕은 천으로 되어있습니다...한마디로 오픈카이지만.... 탑을 여는데 사람 넷이서 10분정도를 매달리고 다시 닫는데는 네명이서 30이상을 낑낑대야 합니다.. 끼우고 맞추고 땡기고 조이고.....ㅡ.ㅡ;;원래 군용차가 이럽니다... 가속성능은 가솔린에 2.0이라 시원시원합니다..군용차 치고.... 근데 이건 평소에 엔진 회전수를 3000이상 올리지 않고 운전해그런거라 생각합니다 레토나는 대부분 각 부대에서 높은사람들이 타는 차라 조용하게,살살 몰아야 하거든여... 그래도 제차는 주로 하사,중사,소위,중위가 많이 타서 제 맘대로 운전하고 장거리를 많이 뛰면서 고속도로를 자주탔기 땜에 다른차보다는 길들이기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평소의 300이상이나 고회전 영역을 잘 안쓰기 땜에 가속이 그리 빠르진 않습니다 평소에 고회전을 자주 썼음 가속도 웬만한 준중형보단 잘나왔을 겁니다... 최고속도는 제원상엔 130으로 나와있습니다..이건 구라죠.... 170은 별 무리없이 나올듯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150까지 밟아봤으니...길만 더 들이면....아마...^^:; 중저속에서나 고속에서나 힘이 달린다는 느낌이 좀 나지만.... 회전수를 3000이상 올리면 보통차보다 그리 많이 달리지도 않구요 코너링은 괜찮은 편 입니다 물론 요철이 없는 마른땅에서는요... 빗길 코너링도 괜찮은 편이지만 모랫길이나 빙판길에서는 테일이 쉽게 흘러버립니다 특히 빙판길......눈길에 공터에서 엑셀조작으로 차를 U턴 시키는 것도 쉽습니다... 그리고 코너를 타이트 하게 공략하다가 요철을 만나면 차가 심하게 튑니다 특히 뒤쪽이...뒤가 좀 가볍거든요.. 민수용은 모르지만 군용은 그렇습니다.... 에..또...기름을 무지 먹습니다...ㅋㅋㅋ 에..또..머가있더라..... 오늘은 이정도로 해두고 궁금하신 것 있음 물어보세여 아는대로 대답해드리져...^^:; 졸립고 잠이와서....ㅡ.ㅡ;; 레토나는 군용차중에서는 에쿠스급이지만 영 그리 좋은차는 아닙니다 추천~~잋지마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