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장- 67.3ft 기 폭- 42.1ft 기 고- 17.8ft 자 중- 50,000lbs 최대이륙중량- 70,000lbs 최대무장적재량- 25,000lbs 최대속도- 마하 2.5이상 실용 상승고도- 6G 전투 행동반경- 1,350nm 최대항속거리- 3,000nm "G" 한계치- +9 쌍발 터보팬 엔진이 장착된 단좌형으로 스텔스 기술을 적용하여 레이더 피탐율이 낮고, 높은 기동성과 민첩성을 가지고 있으며, 후연기(AB) 없이 초음속 순항능력 및 많은 무장 적재능력을 갖고 있다. 기체는 F-15C보다 약간 크고, 스텔스 설계방식으로 레이더의 유효반사면적(RCS)을 줄일 수 있도록 각이진 형태로 되어 있으며 기체 전체의 30∼40%가 열 경화성 복합 소재로 제작되었다. 기수는 기체역학을 고려하여 뾰족한 형태이며, 주익의 전연은 고양력 장치가 부착되고 수평 미익은 Pitch 및 Roll 기능을 담당하도록 설계되어 고영각(AOA)에서의 기동성을 향상시켰다. Pratt & Whitney사의 F-119엔진(35,000Ibs)을 장착하여 추력이 대폭 향상되어 후연기(AB)없이 음속 1.4∼1.5의 비행이 가능하다. 중요한 비행특성으로 Thrust Vectoring을 이용하여 82knots의 저속에서 60도 AOA(받음각) 상태로도 탁월한 기동성 및 조종성능을 가지고 있어 공대공 근접전투(Dogfight)시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