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f8ZRtU3zNMA

 

비궁, 다표적 동시교전에 성공!

 

텍스트론의 CUSV®(Common Unmanned Surface Vehicle)는 수상전 관련 임무 세트에 대한 향상된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미 해군이 후원하는 FCT(해외 비교 테스트)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비궁 유도 로켓을 장착한 CUSV5가지 시나리오에 걸쳐 움직이는 표적에 대해 여러 FIAC(Fast Inshore Attack Craft)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이번 시연은 소형 USV가 단일 일제사격으로 여러 표적과 교전한 최초의 사례였습니다.

 

202310월 텍스트론과 LIG 넥스원은 미 해군 제4함대 지원 함대 FLEX 시연에 참여했으며, CUSV의 비궁 로켓 실사격 시연을 진행했습니다.

 

이 성공적인 시연을 통해 CUSV6개의 비궁 로켓을 발사하여 모든 표적에 대한 직격 및 임무 파괴를 달성했으며, 그동안 비궁 로켓으로 10회 연속 명중을 기록했습니다.

 

당초 비궁의 동시교전 성능은 5개였는데 이번에 그 성능이 더욱 향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 해군은 새로운 해양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신개념 무인 함대, 일명 유령함대(Ghost Fleet)를 준비 중이기 때문에 미국 무인 전투함의 주 무장으로 비궁이 채택된다면 그 상징성은 매우 클 것이며, 서방권 함정에 표준 무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비궁은 개발 단계부터 미국 및 나토표준장비에 통합하기 위해 만든 물건이고, 미국 제품에 통합은 이미 개발시점에 장착시험은 모두 했기 때문에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비궁의 미국 수출이 확정되면, 미국 방산 시장에 최초 완제품 수출이라는 한국 방산분야에 기념비적인 계약이 될 것이며, 규모의 경제를 가지게 되는 비궁을 기반으로 다양한 파생형도 개발되고 추가 수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