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공원 버스정류장 옆 숲에서 어떤 60대가 담배꽁초를 휙 버리길래 기다렸다가 주우니 미안하다고 말한다. 자신도 담배꽁초 버리는 행위가 잘못임을 아는 것이다. 담배꽁초와 피우는 담배는 뭐가 다른가? 버린 꽁초에서 연기가 피어나면 그건 쓰레기에서 피어오른 연기인가? 그렇다면 그는 쓰레기 연기를 마신 것이다. 피는 담배와 담배꽁초는 그냥 인식(생각)의 차이일 뿐이다. 뱃속 아기와 엄마 중에 누가 껍데기고 누가 알맹이겠는가?
요새 일베 들어가 보셨어요? 지금의 일베는 서민 의자 폭로로 문재인 낙선에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명성을 날리던 옛날 일베가 아닙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힘이 떨어진 현재의 일베는 공연한 좌파가 50%를 차지하고 우파를 위장하여 우파를 조롱하는 좌파를 합치면 좌파가 거의 70%를 육박합니다. 그들도 일베충입니까? 어떤 근거에서 흡연충은 일베충과 동급으로 판단하는지 근거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담배꽁초는 특수분해하면 표시가 나지 않게 버릴 수 있다. 그러나 흡연자 중에 그렇게 꼼꼼하게 버리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담배꽁초는 손끝에 튕겨야 멋있다 생각하는 모양이다. 덕정 5단지 아파트 버스정류장 젊은이들이 버린 담배꽁초는 동네 노인회의 자원봉사자들이 줍는다. 버린 놈 따로, 줍는 분 따로. 무슨 개 같은 경우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