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비이령님 아버님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좋은곳에서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일어나지 말아야 할 사고가 발생하여 이런안타까운 일이 생겨낫네요.

사고위치는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신탄진 ic 부근이네요.

신탄진 화물차휴게소 지나면서 화물차들 가속차선이 끝나면서 ic진츨 점선이 시작이 되는 곳이며 약간 내리막길입니다.

본인은 비이령님및블박차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츄레라를 직업으로 했던 사람입니다.
영상처음에 보면 블박차가 4차선 과 갓길사이에 끝 라인을 물고있는게 보입니다.
(아마 신탄진 ic를 지나쳐서 후진으로 진행하여 ic를 통해 나가려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지나치시고 청원ic 나가서 신탄진으로 와도 넉넉히 30분이면 되는데 안타깝네요.

 

블박차는 왜 후진을 4차선을 물고했을까?

이건 츄레라 특성상 해드와테라(테일)를 갓길로 일직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30여미터 정도는 움직여야 갓길에 세울수있습니다.

(츄레라하신분들은 이해하시리라 보구요)

30여 미터를 더 진행하면 후진의 길은 더 멀어지게 되고 동영상에서 보면 갓길이 그리 넉넉해 보이지는 않네요.

가드레일때문에 일자 후진은 어려웠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4차선을 물고 있다는거는 영상 11초쯤지나가는 탑차를 보시면 알겠네요.4차선 오다가 3차로물고 비켜낫다가 다시 4차선으로 복귀(물론 안전하게 더 피해서갓을수도 있습니다.)

 

여기부터가 중요하게 보는부분인데요.

영상에서 보시면 31초에서 38초 사이에 해드가 조수석쪽으로 급선회 하시는걸 볼수있습니다.

31초.png

 

 

38초.png

 

여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요.

츄레라 하시는분들 해드가 조수석쪽으로 급선회해야할 이유가 있죠?

1.운전석 백미러에 테라가 많이보이기 때문입니다.

급하게 핸들을 운전석빽미러쪽을 감아야 하기때문이죠.

2.테라를 ic쪽 차선을 밀어넣기 위해서도 운전석 백미러쪽으로 감아야 합니다.

후진하면서 테라를 안쪽차선으로 밀기 위해 저정도로 감진않죠.모도시 부담이 있으니.

 

그리고 영상 45초즈음 살짝 직진은 합니다.

츄레라가 후진하다가 전진하는 이유 아시죠? 해드와테라를 반듯하게 필때 쓰입니다.

영상으로는 내리막길 이라서 살짝 밀려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로 후진을 하는것을 볼수있네요.

그리고 바로 추돌 

그렇다면 추돌당시 블박차의 테라(테일)는 어떤위치에 어떤상태로 있엇을까요?

사진으로 봅시다

사진2.png

 

 

사진1.png

뒤에서 추돌한 츄레라의 조수석쪽의 상태가 1자로 찍혀서 충격이 된걸 알수있죠

블박차 운전석쪽 테라끝 콘테이너에 추돌했을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

모서리에 찍혀서 부분만 폭 들어가는 형태의 충격이죠.

그렇다면 블박차의 테라는 꺽여있다는 것을 알수있을거 같습니다.

사고그림.png

그림판으로 대충그려봤습니다.

 

사고장소입니다.

사고장소.png

 

 

원본글에 댓글들 다 읽어봣습니다.

전방주시태만 졸음운전 이야기도 있고

고속도로 후진한게 잘못이다는 분들이 대부분이고요

저 또한 고속도로에서 후진을 한다는것은 그것도 츄레라가 말도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법을 잘 모르겠습니다.만

사람이 사는데 상식이라는게 있자나요.

오늘 아침에 영상보고 화가 치밀어서 일도 미루고 이러고있네요..

보배여러분들도 안전운전하시고

늦엇지만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다시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602040&vdate=